어떻게 트래픽을 만들어 소비자들을 모을 수 있을까요? 부제-한계는 없다
이전 1인 기업으로 성공하길 원한다면 "컨셉" 하나의 키워드로 언어화하라
칼럼에서 컨셉을 잡고 플랫폼을 잘 만들어봐야 상위 노출 안되고 돈을 써야만
노출이 되기에 그 방법에 기대는 수밖에 없다고 나다님이 질문을 해주셔서
그에 대한 칼럼을 적어볼까 합니다. 과연 정말 돈을 들이고 큰 비용을 투자해서
상위에 노출 시키는 방법 밖에는 트래픽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걸까요?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원하는 만큼의 트래픽을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번 칼럼에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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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합니다.)
앞으로도 컨셉과 플랫폼에 대해서는 좀 더 다루어 볼 것이지만 어느 정도 컨셉이 완성되고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성공하신 많은 분들이 플랫폼에 트래픽을 공급하고 만들어 내는 데서
한계를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이전에 해왔던 컨셉을 잡는 일이나 플랫폼을 구축하는
일과는 다르게 외부 상황을 변화 시켜야 가능한 일이기 때문에 기존에 자신과 자신의 사업체에만
집중하면 되던 상황과는 다르기에 어려움을 겪고 문제를 풀지 못하게 되며 결국 원래 트래픽을
만들기 위해서는 비용을 투자하는 수밖에 없다는 생각에 다다르게 되고 결국 한계에 부딪치게 됩니다.
하지만 트래픽을 만들고 내 플랫폼에 공급하는 일도 지금까지 시작하시는 사업자 분들이 해왔던
컨셉을 잡고 사업체의 플랫폼을 구축하는 일과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포커스가 컨셉을 잡고
플랫폼을 구축하던 때가 자신과 소비자와의 관계였다면 트래픽을 만드는 일은 자신과 트래픽
제공자의 관계로 변경 되었을 뿐 입니다. 결국 관점에 차이지 고민하고 생각해야 하는 일은
같다는 말이지요.
이 말을 쉽게 표현하면 이전까지 컨셉을 잡고 플랫폼을 구축하는 일은 소비자들의 니즈와 원츠등에 포커스를 맞춰서 고민하셨을 겁니다. 소비자들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내가 무엇을 해주면 소비자들이 나에게 비용을 지불 할 까? 그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며 그것을 어떻게 자극해서 나를 필요로 하게 만들 수 있을까 등의 생각을 하시면서 컨셉을 잡고 플랫폼을 구축하셨을 겁니다.
그렇다면 한번 앞서 말씀드린 부분에 소비자라는 단어를 트래픽 보유자라는 단어로 바꿔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트래픽 보유자들이 필요한 것은 무엇들이 있을까? 내가 무엇을 해주면 트래픽 보유자들이 나에게 트래픽을 넘겨주고 내 플랫폼에 트래픽이 넘어가는 걸 허용할까? 그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며 내가 트래픽 보유자들이 원하는 걸 어떻게 충족시켜 줄 수 있을까 하고요.
여기에 정답은 없습니다. 생각하는 것에 따라 수백 가지 답이 나올 수도 있고 하나도 못 찾을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컨셉을 잡고 플랫폼을 구축하시는 단계 까지 오신 분들이라면 관점을 바꿔보는 것 만으로도 머지않아 답을 찾을 수 있을 거라 생각 합니다. 사업가에게는 한계가 없고 지금 성공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분들도 모두 자신만의 방법을 찾은 분들일 테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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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그들이 원하는 것은 돈일 테니 돈을 주면 되고 그래서 결국 트래픽을 만들려면
돈질을 해야 하는 거 아니냐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직 공부를 더하셔야 합니다. 많은칼럼들을 통해 이야기 했지만 돈으로 사업상에 모든 문제를 해결 하려는 건 굉장히 잘못된 생각 입니다. 가끔은 돈이 시간을 벌어 주기도 하고 문제를 해결해 주기도 하지만 언제나 그럴 수도 없고 시작하는 사업자가 가진 돈이 무한하지도 않을 테니까요. 생각 하고 고민하고 테스트해서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알려지지 않은 자신만의 방법이 많아 질 수록 실력이 늘고 고수가 되어 본인이 원하는 만큼의 성공에 점 점 가까워 질 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