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데모데이(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www.demoday.co.kr, 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2.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이메일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 및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4.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개별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하는 경우에는 “개별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회사는 개별 회원과 별도의 계약(이하 “개별회원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회원 계약"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3.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체결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정확히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원이 등록한 허위 정보나 정보 오류로 인한 문제는 등록한 회원의 책임입니다.
3. 회사의 서비스는 회원의 등급에 따라 차별을 둘 수 있으며, 회원은 그 등급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사실과 다른 정보 또는 허위 정보를 기입하거나 추후 그러한 정보임이 밝혀질 경우 회사의 권한으로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정지하거나 영구정지 및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는 해당 회원이 책임을 집니다.
5. 회사는 이용신청자가 제1항에서 정한 기재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6.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그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절 또는 일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이메일 주소가 동일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다) 회원가입 신청양식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여 탈퇴시킨 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마) 기타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객관적으로 확인된 경우
(가) 서비스 관련 제반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나)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내계정” 등을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기타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의 이메일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제공 등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개합니다.
3. 회원 가입한 후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제공자의 요구에 따라 특정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5.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이용제한
1.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허위가 있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이용 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17조 회원의 의무 등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의 관리 운영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정보의 경우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3.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5 조 회사의 소유권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의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을 준수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7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회사의 동의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자)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 18 조 제 3자의 지적재산권 및 저작권 공지
1. 회사와 회원은 제 3자의 지적재산을 존중하며, 회사는 언제든지 제 3자의 지적 재산을 침해하는 회원과의 거래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출하고, 등록한 컨텐츠가 제 3자의 저작권을 침해했다고 통지 받는 경우, 저작권법 및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 자료를 사이트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되었다고 믿는 제 3자의 경우, 다음 정보를 포함하는 서면 통지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저작권 소유자 또는 법적 대리인의 전자 서명 혹은 실질 서명
2) 침해를 주장하는 컨텐츠
3) 침해를 주장하는 컨텐츠가 게시 혹은 사용된 사이트 위치에 대한 상세한 기술
4) 저작권 소유자 또는 그 법적 대리인의 주소, 전화번호 및 이메일 주소
5) 침해를 주장하는 서면 통지상의 모든 정보가 사실과 부합하며, 위증으로 판명될 경우 법적 책임을 지겠다는 저작권 소유자 또는 법적 대리인의 진술
1) 회원의 전자서명 혹은 실질 서명
2) 삭제 혹은 접근불가상태가 된 컨텐츠가 게시되어 있던 사이트 위치에 대한 상세한 기술
3) 실수 또는 오인의 결과로 자신의 컨텐츠가 삭제 혹은 접근불가상태가 되었다고 믿는 진술과 이와 같은 진술 이 위증으로 판명될 경우 법적 책임을 지겠다는 서약
4) 회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및 이메일 주소
5. 회사는 본 조항과 관련된 제 3자 또는 회원의 통지가 위에서 기술한 요구사항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해당 통지는 유효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응하거나 회답해야 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19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사이트를 이용하여 결제한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20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나 제3자에 의해 표출된 어떠한 의견이나 정보에 대해 확신이나 대표할 의무가 없으며 의견을 승인하거나 반대하거나 수정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어떠한 경우라도 회원이 서비스에 담긴 정보에 의존해 얻은 이득이나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이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혹은 금전적 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에 대해 정확성, 신뢰도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이용자가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해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8.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 및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2년 1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