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모집행사

[폴인] 코로나 이후, 다음 10년이 지금 결정된다

  • - 지역 : 전국
  • - 모집인원 : 200명
  • - 진행기간 : 2020-04-27 ~ 2020-04-27
  • - 관련 URL : https://bit.ly/2K6eWtW





거대한 위기는 거대한 기회입니다. 코로나19는 우리의 경제와 산업을 어떻게 바꾸고 있을까요? 10년 만에 또 한번 패러다임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읍니다. 거시경제부터 콘텐츠, 커머스, 공간 비즈니스와 일하는 방식까지. 우리를 둘러싼 급격한 변화를 진단하고, 다음 10년을 대비할 지혜를 찾습니다.
 

4월 27일(월)
13:00~15:40

 

Session 1. 거시경제 : 거대한 위기, 더 거대한 기회가 온다

- 이헌재 (전 경제부총리,현 여시재 이사장)

1997년 외환위기 당시 비상경제대책위원회 기획단장, 금융감독위원장을 지내며 기업 구조조정을 주도했습니다. 2000년 재정경제부 장관을 거쳐 2004년 경제부총리 겸 재정경제부장관을 역임하며 신용카드 사태 등을 진화했습니다. '위기 해결사'란 별명이 붙은 건 이때문죠. 골이 깊을수록 산도 높은 법입니다. 깊은 골 앞에 선 기업인은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외환위기와 글로벌 경제위기를 모두 겪은 노장의 혜안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십시오.

 

 

 

- 이지혜 (핀테크 자산관리 플랫폼 에임 대표)

자본 시장은 실물 경제를 6개월에서 1년 선행합니다. 글로벌 자본 시장의 소위 '스마트머니'는 기업이 미래에 만들어낼 이익까지 계산해 투자하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위기로 인한 침체가 회복되는 데 얼마나 걸릴지, 앞으로의 경제를 전망하기 위해 자본시장을 들여다 봐야 하는 이유입니다. 미 월스트리트에서 퀀트 매니저로 공력을 쌓은 이지혜 대표의 코로나19 이후 글로벌 경제 전망을 통해 위기에서 기회를 발견하십시오.

 

 

4월 28일(화) 

13:00~15:05

 

Session 2. 콘텐츠 : 다음 유니콘은 콘텐츠 업계에서 나온다

- 김경달 (네오캡 대표)

코로나19 이후, 전 산업 분야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앞당겨지고 있습니다. 콘텐츠 또한 모바일 콘텐츠의 진화와 유튜브, OTT의 파괴력 등 크고 빠른 변화가 지속적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우리는 '그 다음'을 묻습니다. 뉴미디어의 방향성을 전망하는 컨설팅 그룹을 운영하며 지난해 말 <유튜브 트렌드2020>을 쓴 김경달 대표가 코로나 이후 주목해야 할 콘텐츠 시장을 전망합니다.

 

 

 

- 홍정민 (휴넷 에듀테크연구소 소장)

교육 시장은 학습 경험 자체를 뒤바꾸는 다양한 연구와 시도가 일어나는 역동적인 분야입니다. 이 '에듀테크' 트렌드를 살펴봄으로써, 향후 콘텐츠 시장에서 온오프라인의 연결성과 개인 맞춤형 콘텐츠 기획, 이를 위한 테크 적용 가능성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습니다.

 

 

 

16:00~18:10

 

Session 3. 워크 : 사무실은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다

 

- 최두옥 (베타랩 대표)

리모트워크를 포함한 스마트워크는 보편적인 일의 방식으로 발전할 수 있을까요? 대웅제약, 비상교육, SKT 계열사 등을 컨설팅한 스마트워크 디렉팅 업체 베타랩의 최두옥 대표. 그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코로나19 이후 워크 스타일의 변화를 전망합니다.

 

 

 

- 정재석 (프리랜서네트워크 대표)

코로나19 이후, 우리나라에도 조직에서 독립해 홀로 일하는 '인디펜던트 워커(independent worker)'의 시대가 올까요? 프리랜서를 위한 비영리 단체인 프리랜서네트워크 정재석 대표. 그가 만난 프리랜서의 사례를 통해 조직에 소속되는 것 외에 다양한 일의 형태를 알아보고, 코로나19가 가져올 노동 형태의 변화를 살펴봅니다.

 

 

 

4월 29일(수)

13:00~15:10

Session 4. 커머스 : 판이 커졌다. 이제는 감각의 싸움이다
 
- 장유성, SSG.COM CTO
누구나 온라인으로 물건에서 신선식품까지 사는 세상이 됐습니다. 커머스의 경쟁은 그간의 경쟁과 완전히 다를 겁니다. SSG의 장유성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소비의 감각을 잡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오프라인에서 느낄 수 있었던 '돈 쓰는 쾌감'을 온라인에서 어떻게 구현할 수 있을까요?
 
- 계동경, 토르드라이브 대표
코로나19로 온라인 커머스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물류 수요가 폭발하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기술이 커머스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죠. 자율주행 기술을 활용한 물류를 위해 필요한 건 무엇일까요? 그리고 커머스 사업자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구글과 같은 수준의 자율주행 기술을 보유한 토르드라이브 계동경 대표에게 물어보시죠.
 
 
16:00~18:10
Session 5. 공간 : 오프라인 비즈니스는 사라지지 않는다
 
- 정수현, 앤스페이스 대표
오프라인 비즈니스가 새로운 모델을 찾고 있습니다. 공유 공간을 연결하는 플랫폼 앤스페이스 정수현 대표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비즈니스의 관점을 살펴봅니다.
 
- 김경민, 서울대 도시계획/도시사회혁신전공 교수
주거, 리테일, 오피스, 물류로 나뉘는 공간 비즈니스 모델은 코로나 이후 어떻게 변화할까요. 기존의 오프라인 비즈니스의 성공 법칙이 무너지는 시대, 살아남을 공간 비즈니스 모델이 무엇이고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김경민 서울대 교수와 함께 알아봅니다.

 

 

※ 폴인멤버십이라면, 최대 46% 할인된 가격으로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각 세션별로 개별 신청/결제도 가능합니다

 

▶ 자세히 보기

https://bit.ly/2K6eWtW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