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마케팅/기획 업무를 15년 이상 진행하여 왔습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바일 현장 업무를 진행하면서 궁금했던 부분과 실험하고픈 분야에 대하여 스타트업을 통해 역량과 성취를 함께 하고자 글을 남깁니다.
팀을 통한 역량강화의 욕구와 성취를 희망하시는 분들의 연락 바랍니다.
연락처 : adijo03@gmail.com
[개인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
사전 활성화된 개별 소비자 상태에 따라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순간 발생하는 데이터 정보를 통해 소비자의 현 상황, 욕구 상태, 열망 등을 분석, 예측 하는 시스템.
이에 따라 제공 큐레이션 정보 차이를 통해 타겟 소비자의 태도, 심리, 구매를 변화시킴.
1) 같은 사람이라도 백화점과 할인점에서의 정보 처리 프로세스와 구매 행동 차이
2) 같은 백화점이라도 명품관과 일반관에서의 사전 정보 처리 활성화 차이
3) SNS에서 먼저 노출된 정보에 따라 뒤따라 오는 정보 처리 차이 (채팅 AI)
4) 수로 표현된 가능성(확률)의 공간화
일상에서 경험하였던 여러 현상들을 서비스를 통해 추출, 제어, 활용하는 방법.
[적용 분야]
인간의 인지 프로세스에서 감성 데이터와 이에 대한 조정 가능성.
산업 분야로는 패션/뷰티. 방식으로는 개인화 정보 큐레이션.
[테스트 방식]
측정 모델 수립 - 서비스 설계 – 활성화 자극 요소 (프로모션이라 부르는) 설계 – 비즈니스 모델 설계 – 수익화 과정 기획 – 패션/뷰티 큐레이션 서비스 구현 – 오픈 – 레버리지 확보 (투자 등) – 수집 데이터 분석과 재설계 – 서비스 재구축
[현 구하고 있는 팀원 역량 분야]
1) 서비스 구현을 위한 백엔드/프론트엔드 개발자
2) 서비스에서 추출된 데이터 활용 기준 좌표 구성을 위한 오픈소스 머신러닝 작업 가능자
3) 통계와 데이터 관리 및 설계 가능자
4) UX(인지심리학 관점의) 디자이너
진행하려는 분야는 데이터/정보 분야입니다.
하지만 빅데이터 분야는 아닙니다.
작은 데이터의 활용을 극대화한 스마트 데이터 분야라 저는 생각합니다.
AI, 머신러닝 연구가 아닌 인간의 인지 알고리즘을 파악하고 활용하는 연구로 오픈소스 AI, 머신러닝이 효율성 관점에서 활용되어 질 것입니다.
제가 하려는 프로젝트를 통해 자신의 역량이 강화될 수 있으며 저와 상호 보완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