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자유게시판

[홍보] 2달만에 월 천만원 이상의 수익이 발생하는 카페를 만들어낸 사례와 방법 (부제: 3개월 안에 월 천만원 수입 달성 가능 합니다.)

 
2달만에 월 천만원 이상의 수익이 발생하는 카페를 만들어낸 사례와 방법 (부제: 3개월 안에 월 천만원 수입 달성 가능 합니다.) 
 
번 칼럼에서는 2달만에 월 천만원 이상의 수익을 매달 창출하는 카페를 만들어낸 사례와 방법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겨우 몇 달만에 월 천만원 수입을 올리는 게 가능하냐고 말씀하시는 분도 있을 것 같은데 카페보다 훨씬 난이도가 낮은 온라인 유통, 판매로는 말 할 것도 없고 카페로도 당연히 가능 합니다. 
 
일기공도 2014년도 운영 시작 한지 두 달 만에 수천만원 수익이 발생 했었고 이번에 말씀드릴 사례의 카페 또한 그러니까요. 사실 이미 컨셉과 목표를 잡고 기획이 끝났다는 가정 하에 카페 마케팅과 플랫폼 비즈니스로 수익 내는 것에 대한 정확한 방법들만 알고 있으면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이번 사례를 보시고 나도 한번 도전해 볼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드셨으면 합니다. 
 
-------------------------------------------------------------------------------------------------------------  
 
 
     (시작 합니다.)
 
 
 
 
 
저 말씀드리는 것은 이번 카페 같은 경우는 이전 커뮤니티형 카페, 플랫폼형 카페, 운영자 중심형 카페에서 보여드린 카페 예시처럼 실제 카페를 공개 하기 힘들 다는 것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그쪽 운영하시는 분이 이렇게 노출 되는 것에 굉장히 민감하게 운영하시고 있고 일기공과 운영 방식이 비슷한 걸로 볼 때 우리 카페를 보고 있을 확률도 높으니까요. 이전 TPS 마케팅 특강 때 오신 분들은 얼핏 들으셨을 것 같은데 실 카페는 오프라인 강의 때 공개 하겠고 이번 글에서는 원리와 방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커뮤니티형 카페, 플랫폼형 카페, 운영자 중심형 카페의 개념 정리 칼럼 
1인 기업으로 월 수입 1억 이상이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운영자 중심형 카페
누구나 키울 수 있는 커뮤니티형 카페로 한달에 천만원 이상 수익 내는 방법
전문 분야나 지식 없이도 큰 돈을 벌 수 있게 해주는 "플랫폼형 카페 모델"
 
지금 말하고 있는 이 카페 같은 경우는 TPS 마케팅 커리큘럼에 포함 된 1인 기업가로의 첫 걸음을 위한 사업 분야 선정 팁과 융합 기획을 위한 12가지 사업 분야에 등장하는 2가지 사업의 분야를 융합 기획 방식으로 콘셉트를 잡고 카페를 키운 경우 입니다. 사실 융합 기획이라 해도 이미 대중적으로 존재 하던 분야와 콘셉트였기에 그리 특별 할 것은 없는 카페였지만 운영하시는 분이 어디서 배워오신 건지 커뮤니티형 카페, 플랫폼형 카페, 운영자 중심형 카페를 뛰어넘는 최강의 카페 4번째 카페 모델을 도입해 운영을 시작했고 두 달 만에 월 천만원 이상의 수익을 매달 발생 시키는 수익형 카페로 만들어 냈습니다. 
 
이 제 "4형" 모델의 카페는 제가 일기공에 칼럼으로도 적지 않았던 부분이고 강의 때만 나오는 모델이라 특강 수강생이 아니라면 알기 힘들었을 텐데 보면서 조금 놀랐습니다. 운영 시작 한지 두 달여 기간 동안 카페를 키우고 처음에 소비자 한 명당 객단가 30만원 이상 남는 상품을 판매 했고 30명이 넘는 인원에게 판매를 이끌어 냈고 그 후에도 (지금까지도) 승승장구하며 객당 가격도 40만원 ~80만원 선으로 올리고 더 높은 판매 실적을 만들고 있지요. 
 
사실 카페라는 게 이 정도 수익화 안정기에 들어서면 크게 망할 일이 없기 때문에 수익이 더 높아졌으면 높아졌지 더 낮아 질 걸로는 안보이며 이쪽에서도 좀 더 시간이 지나면 더 고단가 상품을 판매할 준비를 하고 있는 모습이 카페 내 곳곳에서 포착 되었습니다. 아마 월 3천~5천만원 정도의 순이익까지는 쉽게 갈 것 같습니다. 
 
이 사례가 카페를 제대로 운영하고 키우는 능력이 카페로 수익을 내는 데 얼마나 크게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주는 아주 의미 있는 사례인 이유가 있습니다. 사실 이 카페는 작년에 300명 정도 회원 수로 운영 되던 다른 카페 였는 데 10월 경 운영자 분이 몇 천명 정도 회원이 있는 죽은 카페를 구매해 개조한 다음 앞서 말한 카페 제 "4형" 모델을 도입해 두 달 정도 키운 후 수익을 낸 사례 입니다. 앞선 300명짜리 제대로 운영도 안되고 있던 카페와 지금 2달 만에 순 수익 천 만원이 넘게 발생하는 카페로 만든 제 "4형"모델의 카페와는 그냥 봐도 운영 방식에 엄청난 차이가 느껴지죠. 
 
일기공 혹은 가끔 언급되는 카페 강의에 천 만원 받는 다는 업체 쪽에서 배운 다음 새로 만들어 적용한 것 같은 데 방법을 간단히 설명 드리자면 
 
분야 선정->기획->몇 천명 혹은 만명 정도 되는 죽은 카페 구매 후 개조-> 카페 제 "4형" 모델 도입 ->회원 모집 월 500~1000명 (2달 후 1000명~2000명의 소비자들이 모인 시장 확보)-> 확보한 카페 시장에 유료 상품 판매 
 
세세한 과정이 좀 더 섞여있긴 하지만 기본 베이스는 이런 방법으로 구성 되며 지금 예시에 2달만에 월 순 수익 천 만원 돌파했다는 카페 같은 경우도 이 방식을 따랐습니다. 물론 이 경우는 옛날 300명짜리 카페 조그마하게 운영 할 당시 팔던 유료 상품이 이미 준비가 된 상태였기에 제대로 된 운영 방식만 배우면 빠르게 적용이 가능했던 사례 입니다. 
 
만약 준비 된 상품이 없거나 내가 제공할 상품이 없다면 다른 전문가나 상품 보유자를 끌어와야 하기에 한 두달 정도는 기간이 더 소요가 되겠지요. 하지만 누구든 이러한 방법과 카페의 구조를 제대로 파악하고 수익이 나는 원리를 파악한다면 이 정도 수익 혹은 그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은 변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일기공을 운영하는 저나 예시의 이 카페 운영자가 특별한 초능력을 가진 것이 아니고 단순히 제대로 된 문제를 제대로 된 방법으로 풀었기 때문이며 누구든 같은 문제를 같은 방법으로 푼다면 같은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온라인은 한 달이면 대략 이 사업에 가능성이 보이고 (저는 한 달 안에 가능성 안보이면 접습니다.) 3개월이면 어느 정도 결판이 나며 6개월이면 인생을 바꾸기에 충분한 시장 입니다. 변화가 빠른 만큼 성공도 빠른 시장이니까요. 
 
물론 이 이후에도 사업을 지속하려면 계속 발전 하려고 노력해야겠지만 비행기가 떠오르는 데 연료의 80%를 소비한다는 말처럼 초반에 이 3개월 가량의 기간이 어렵지 이후에는 크게 시간이 들어갈 것도 어려울 것도 없습니다. 떠오른 비행기에 방향만 조금씩 잡아주면 되는 거니까요.   
 
몇 일전에 세간에 떠도는 금수저,흙수저에 대한 칼럼을 적었었고 많은 회원분들이 자극 혹은 두려움을 가지셨을 거라고 생각하는 데 이걸 바꾸는 데 필요한 것은 제대로 된 방법으로 온라인 플랫폼 사업체를 만들 단 몇 개월의 시간 뿐 입니다. 
 
초중고대에서 직장인 혹은 사업자까지 십 몇 년 열심히 고생해도 바뀌지 않던 게 단 몇 개월 만에 바뀐다는 게 안 믿겨 지실 수도 있으나 인생은 원래 불공평하고, 그냥 사회가 만든 시스템에 일원으로 노력하며 사는 사람보다, 평범한 사람들이 모르는 정보를 가진, 정보우위를 점한 사람들이 돈을 벌고 성공하는 게 현 시대의 어쩔 수 없는 상황이니 많이 공부하시고 실행하셔서 기왕이면 이기는 쪽에 서실 수 있었으면 합니다.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