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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 [이기는 공식] 페이스북이 왓츠앱을 20조 8천억에 구매 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부제:사업에서 성공하는 제 1원칙을 기억하면 절대 망하지 않습니다.)


 
 
[이기는 공식] 페이스북이 왓츠앱을 20조 8천억에 구매 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 (부제:사업에서 성공하는 제 1원칙을 기억하면 절대 망하지 않습니다.) 
 
기공에서 공부하는 많은 회원 분들이 사업에서의 성공과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을 꿈꿉니다. 하지만 모두다 사업으로 성공하지는 않지요. 그렇다면 이렇듯 사업으로 성공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이 갈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우리가 학창 시절 경제학 수업 시간 때 배운 시장 가격 형성의 제 1원칙을 많은 분들이 잊어버리고 사업을 시작하기 때문 입니다. 
 
우리가 사업으로 성공하려면 내가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비싼 가격에 판매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요. 그렇다면 이렇게 내 상품에 가격을 결정하는 요소는 무엇일까요? 상품의 퀄리티,내가 투자한 시간,제공하는 상품이 지닌 가치 모두 틀린 말은 아니지만 본질적으로 내 상품에 가격과 가치를 결정하는 것은 수요와 공급 입니다. 
 
많은 수요가 있는데 공급이 부족할 수록 내 상품의 가격과 가치는 올라갈 수 밖에 없다는 것이지요.여기까지는 누구나 알 수 있는 말이나 여러분이 한 가지 더 기억하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우리가 시장의 수요와 공급을 직접 컨트롤하며 시장의 힘을 만들 수가 있다는 것이지요. 아래의 사례를 통해 사업 성공의 제 1원칙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대해 이해하신 다면 내 사업체의 상품을 최대한 비싼 가격에 판매하는 방법에 대해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 생각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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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작합니다.)
 
 
  
 
 
<두명의 응찰자 이야기>
 
유명한 기업가이며 저자인 게리 바이너척이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관한 아이디어를 들려주는 자리에 참석한 적이 있다.그곳에는 4백여 명의 사람이 그의 애기를 듣기 위해 앉아 있었다. 게리 바이너척은 연설을 끝내면서 자신과의 한 시간짜리 일대일 경영 상담을 경매에 붙일 것이며 그 수익금은 자선 단체에 기부하겠노라고 선언했다.
 
그러면서 지난번에 이런식으로 상담을 받은 의뢰인에게 자신의 인맥 중 몇 사람을 소개해 주었고 그 의뢰인은 한 달도 안돼 5만 달러의 추가 이익을 얻었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게리 바이너척은 이렇게 말했다. "그냥 단순한 상담이 아닙니다."말하자면 내가 알고 있는 사람들을 소개 받는 겁니다. 나는 전 세계적으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사람들을 몇 명 알고 있습니다."
 
이 말에 사람들은 흥분했다. 나는 5백 파운드(72만7천원)의 호가로 경매를 시작했다. 시작과 공시에 어떤 사람이 6백 파운드를 불렀다 호가는 순식간에 1천 파운드가 되었고 사람들의 손은 연신 올라 갔다.쉴 새 없이 빠른 속도로 호가가 이어졌다. 2000 파운드, 2200파운드,2400파운드,2600파운드,2800파운드, 호가가 3천 파운드를 넘어서자 응찰자는 이 상품을 정말로 원하는 두 사람으로 줄었다. 나머지 사람들은 경쟁에서 빠졌지만. 이 두사람이 계속 경쟁하면서 호가를 매번 1백 파운드씩 올렸다. 
 
4백 명의 사람들이 있는 그곳에서 계속 호가를 외치는 사람은 둘뿐이었다. 나머지 사람들은 묵묵히 앉아 있거나 이 광경을 즐기고 있었다. 호가가 3900파운드에 이르렀지만 속도가 줄어들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게리는 관객들이 들썩 거리는 걸 알 수 있었다. 그래서 두명의 입찾자에게 물었다. "두분이 각 각 4천 파운드(582만원)을 내고 모두 상담을 받는 건 어떨까요? 
 
두 사람은 동의 했고 드디어 망치 소리가 울렸다. 게리는 자신의 시간 중 두 시간을 경매에 붙여 8천 파운드(1164만원)을 벌었다. 
 
대니얼 프리스틀리-이기는 공식13P~15P    
 
 
 
선 사례를 읽어보시고 어떤 걸 느끼셨나요? 페이스북이 왓츠앱을 190억 달러 한화 20조8천억에 구입 했을 때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터무니 없는 가격이라고 생각 했지만 페이스북과 같이 왓츠앱 구입에 응찰 했던 응찰자인 구글만은 달랐습니다. 구글과 페이스북의 경쟁이 왓츠앱이라는 회사의 가치를 20조 8천억원까지 끌어 올려준 것이지요. 
 
시장에서 상품의 가격은 해당 상품은 하나 밖에 없으나 가지려는 사람은 "둘"일 때 계속 올라 갑니다. 상품은 하나 이나 가지려는 사람은 둘일 때 이미 수요와 공급의 입장에서 수요가 공급을 앞지른 것이고 이런 상황에서는 한쪽이 상품을 포기하기 전까지 가격은 계속 올라가게 됩니다. 
 
많은 예비 사업가 혹은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사업자들이 최대한 많은 시장을 잡고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상품을 판매하려고 노력 합니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니나 우리들이 진짜 사업에서 성공하고 내가 가진 상품을 고가로 팔기 위해서는, 내가 제공하는 상품을 정말로 가치 있게 여기는 소수의 사람을 찾아 내 상품을 제공해야 합니다. 
 
만약 위 사례의 게리 바이너척이 자신의 시간을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판매하려고 했으면 그는 자신의 시간당 가격을 200파운드 400 파운드로 낮추어 판매해야 했을 것 입니다. 그렇다면 그는 자신의 모든 시간을 들여 상품을 구매한 수십 수백명의 사람들과 상담을 해야 했을 것이고, 그렇게 에너지를 소모 했다면 더 이상 자신의 책을 쓰거나 강연 할 에너지가 하나도 남지 않았을 것입니다. 
 
한 유명한 사업가가 이런 말을 했습니다. "바쁜 사람은 너무 바빠서 돈을 벌 시간이 없다."우리가 경제적으로 자유로울 만큼 큰 돈을 벌기를 원한다면 내가 가진 한시간,한시간을 최대한 비싸게 팔고 최대한 제한 된 시간을 꼭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만 판매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요와 공급을 내가 컨트롤 할 수 있어야 한다는 의미이고 내가 더 큰 돈을 벌 시간을 확보해야 하기 때문이기도 하지요. 
 
이것은 내가 판매하는 것이 내 시간이 아닌 상품이라 하더라도 똑같습니다. 공급을 내 임의로 조정하고 수요 대비 공급량을 줄여 상품의 가격과 가치를 올려 비싸게 판매한다면 이익률을 최대한 끌어 올릴 수가 있을 테니까요.결국 우리에게 필요한 건 내가 상품을 공급하는 것보다 많은 수요를 만들어 내는 일 입니다. 
 
일기공 특강에서 OTG 시스템을 이용해 수십만 소비자들에게 내 상품과 플랫폼을 노출하는 것도 수요를 초과 시키기 위한 것이며,네이버 카페 플랫폼을 이용해 나만의 시장을 만들어내는 것도 내 상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극대화 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이지요. 
 
사업에서 성공하는 것은 쉽지는 않지만 사업에서 성공하는 원칙은 간단 합니다. 내가 수요와 공급을 마음대로 컨트롤 할 수 있다면 어떤 사업을 하더라도 성공 시킬 수 있다는 것이지요. 공급을 컨트롤 하는 것은 제대로 사업을 준비한 사업가라면 어떻게든 가능 할 것입니다. 그러니 내가 시장의 수요를 컨트롤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배우고 익히십시오. 그게 우리들을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성공한 사업가의 삶을 이룰 수 있게 해줄 테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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