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커뮤니티 전체보기

[창업멤버] 제2의 지그재그가 될 패션 플랫폼의 시작을 함께해요! [앱/프론트 개발자 환영]

* 제 2의 지그재그를 꿈꾸며! Sweet Sunday입니다!

저희는 현재 개발자 1인, 디자이너 1인, 기획마케팅 1인으로 이루어진 사이드 프로젝트 팀입니다.

내년 목표로하는 mvp는 퍼스널 컬러 진단의 온라인 버전이구요, 현재 프론트(안드로이드)개발자 모집 중입니다!!

 

A. 프로젝트의 시작_문제점 인식 및 가설

 

"내게 어울리는 옷이 뭔지 모르겠고 누가 정답 좀"

 

 


 

제품 구매시, 93%가 비쥬얼에 영향을 받고 그 비쥬얼 요소 중 85%를 차지하는 것이 컬러입니다. 비쥬얼이 강조되는 카테고리인 옷을 구매 하는 사람들에게 본인에게 어울리는 색상을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현재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색상과 스타일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도 적고 비용이 많이 듭니다. 특히 온라인에서 구매 시 더 피로도가 높은것이 사실입니다. 많은 옷을 사보고 경험하여 감각을 익히거나 전문가에게 컬러나 스타일을 코칭 받는 등의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1020세대에게 부담이 될 수 있는 비용이자 시간입니다.  더불어 어디서 부터 어떻게 정보를 습득해야 하는지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본인에게 맞는 옷을 고르는 방법을 알려주는 서비스가 없어 쉽게 시작조차 못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가설을 세웠습니다.

온라인으로 퍼스널 컬러를 진단해주고 이에 맞는 개인화 패션 제품&콘텐츠를 추천한다면 소비자가 반응을 보일까?

위 가설을 확인하고자 저희의 mvp 목표 는 퍼스널 컬러를 온란인으로 진단해주고 패션 개인화 추천 반응을 보는 서비스로 잡았습니다.

 

B. 프로젝트의 진행_팀빌딩

현재 저희는 개발자 1인, 디자이너 1인, 기획마케팅 1인으로 이루어진 사이드 프로젝트 팀입니다. 플로우 차트나 스토리 보드 같은 기획은 80% 나온 상태고 디자인 작업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얼굴 인식 api나 이미지 가공(화이트 밸런싱), 퍼스널 컬러의 정량적 진단을 위한 엔진 설계도 진행 중 입니다.

이제 막 킥오프를 진행하여 팀빌딩 중이며 멤버들은 3년차 20대 후반 쥬니어들이고 저는 9년차 30대 초반입니다! 모두 사이드 프로젝트를 2~3번 진행 해본 경험이 있어 팀빌딩이 얼마나 소중한지도, 지속적으로 좋은 사람들과 일을 하는것의 가치도 아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합류하실 분도 저희와 비슷하신 분이었으면 좋겠습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 이런 분이면 너무 좋아요!

- 말이 아닌 행동력으로 팀멤버들과 시너지가 날 수 있는 분
- 네이티브 앱 개발 경력 최소 1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신 분
- 서버 & 클라이언트 간 데이터 전송(Rest API)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있으신 분
- UX/UI 이해도가 있어 디자이너와 원활한 협력이 가능하신 분
- 주 1회 오프라인 미팅, 주중 10시간 이상 사이드 프로젝트 참여 가능 하신 분

 


참고로 제 링크드인도 남깁니다!

* 링크드인: https://www.linkedin.com/in/sange-kim-2a4088164


감사합니다.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