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커뮤니티 전체보기

[정보공유] IoT 스타트업 주목..시스코의 투자 전략 공개

M&A로 가장 빨리 큰 기업 중의 하나인 시스코가 스타트업 투자 전략을 공개했네요.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50403150826

아래는 주요내용입니다.

시스코는 '시스코인베스트먼츠'라는 글로벌 투자조직을 통해 20억달러 규모의 자금을 운용한다. 신생 벤처업체를 포함한 직접투자처를 80개 이상 두고 있으며 펀드를 토한 간접투자처도 35개 이상에 달한다.

"시스코에서 투자와 인수를 담당하는 조직은 같은 부서"라며 "초기 시장을 테스팅하는 기회를 보고 그 기회가 확장되기 이전 단계에선 '투자'를, 그 후 확장 가능한 기회가 발생할 것인지 또 시장파괴적인 영향력을 발휘할 것인지 등 잠재력에 따라 '인수' 기회를 가늠한다"고 덧붙였다. 

시스코의 투자 원칙은 첫째, 시스코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성장이 가능한가, 둘째, 그 회사의 시장을 통해 시스코가 뭔가 배울 수 있는가, 셋째, 시스코가 그로부터 새로운 시장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확보할 수 있나, 넷째, 시스코가 해당 시장에 지리적으로 노출될 기회를 얻을 수 있나, 이렇게 4가지다. 

이데모토 부사장은 "문제와 직결된 투자에서 주제와 결부된 투자로, 전략상의 변화가 있었다"며 "현재 시스코가 투자하는 주제 영역은 빅데이터 및 애널리틱스, 커넥티드 모빌리티, IoT, 스토리지, 반도체, 콘텐츠 기술 생태계, 인도 혁신, 이스라엑 혁신, 중국 혁신, 9가지"라고 언급했다. 

이데모토 부사장은 "인수처와 계약이 무난하게 성사된다 하더라도 실제로 시스코와 해당 기업의 팀, 문화, 프로세스가 제대로 통합되지 않는다면 성공을 거둘 수 없다"며 "시스코는 1993년 창립 이래 93개 회사를 인수했고, 이는 평균적으로 6주마다 회사 1곳을 샀다고 보면 된다"고 말했다.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