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모데이’는 스타트업을 위한 포털서비스로 ‘애니팡’은 알아도 작년 가장 성공한 스타트업이라 할 수 있는 ‘선데이토즈’는 모르는 현실에, 스타트업들을 널리 알려 그들에게 가장 필요한 홍보와 투자유치, 구인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시작되었습니다.
스타트업 포털 ‘데모데이’는 네티즌들의 지지도와 선호도를 바탕으로 집계한 1월 다섯째 주 ‘스타트업 주간랭킹’과 ‘투자자 주간랭킹’을 발표하였다.
스타트업 부문에서는 ‘국민내비 김기사’를 개발한 록앤올과 ‘예약왕 포잉’을 연동, 스타트업간 전략적 제휴의 좋은 사례를 보여준 ‘아블라컴퍼니가 1위를 차지하였고, 국내최초 소셜 리뷰 큐레이션 서비스를 개발한 ‘뷰리플’이 2위를 차지하였다. 그 외에 프리랜서와 기업의 프로젝트를 이어주는 ‘위시켓’과 국내 최초 디자이너 네트워크 서비스 디블로를 운영하는 ‘크라우드캐스트’가 새롭게 Top 10에 랭크되었다.
투자자 부문은 최근 ‘VCNC’에 투자한 ‘소프트뱅크벤처스코리아’가 1위에 등극하였고, 지난 주 1위였던 ‘DSC인베스트먼트’가 2위를 차지하였다.
최근 삼성, LG, SK, 한화 등 한국 기업들이 혁신을 위해 실리콘밸리의 스타트업들을 공격적으로 인수하고 있다. 대기업들이여~ 잘 찾아보면 한국에도 함께 혁신할만한 스타트업들이 많이 있으니 여기도 좀 쳐다봐 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