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Offline to Online) 모바일 핵심기술을 보유한 퍼플즈는 기존의 음파통신 기술(SoundTAG)과 함께 최근 애플이 발표한 BLE iBeacon RECO를 런칭하고 애플로부터 공식인증을 받았습니다.
애플에서 발표한 BLE iBeacon을 활용한 기술 및 서비스는 모바일 광고, 커머스, 결제 분야에서 매우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보이나 서비스 구현을 위한 여러 기술적, 서비스적 문제들을 해결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 중에서 가장 핵심적인 걸림돌은 사용자가 bluetooth를 ON해야하는 점이며 O2O 기술 및 서비스에서 이를 해결해야 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가장 큰 이슈가 되어 있습니다.
퍼플즈는 기존에 보유한 음파통신 기술(SoundTAG)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의 앱을 awake하고 이와 동시에 bluetooth ON을 유도하는 기술(SoundTAG : BLE iBeacon과 동일한 모바일 광고, 쿠포닝 등 가능)을 이미 보유하고 있는 장점을 활용해서 국내외에서 런칭되고 있는 O2O 서비스 시장에서 독보적인 기술 및 서비스 구현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국내최초의 애플사로부터 인증받은 iBeacon 기술 및 서비스에 대한 문의는 support@perples.com으로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