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 오래된 디지털 사이니지 업체들은 1980년대부터 시작 하였다. 사이니지 관리 소프트웨어는 CS모델이었으며, 이 모델은 로컬네트워크가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곳을 위하여 만들어졌다.
고객은 수익의 극대화 뿐만 아니라 디지털사이니지 비용에 대한 절감을 모색하지만 CS모델은 점차 구식이 되어 가고 있다. 다행이도 클라우드 기술로 인하여 실제로 즉각적인 글로벌화를 이루어냈다.
기술의 발전은 고객의 참여와 관계된 절차를 간소화 뿐만 아니라 회사의 운영 및 재정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여러가지 방식들이 존재한다.
클라우드형 디지털사이니지 에코시스템이 어떤 모습인지에 대한 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