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페이스북 영향력 평가 서비스인 빅풋이 공개한 페이스북 영향력 평가 서비스
랭킹 4위에 러브송데이 페이스북( http://fb.com/lovesongday ) 이 등록되었다.
기업 페이스북 영향력을 평가하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유엑스코리아와 홍보회사 미디컴이 내놓은 ‘빅풋(http://bigfoot9.com)’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페이스북 영향력 평가 서비스다.
‘빅풋’은 자체개발 한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영향도(Engagement), △충성도(Loyalty), △팬 수(Fans),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TAT, Talking About This) 등 4가지 지수를 기준으로 페이스북 영향력을 평가하고 랭킹을 매긴다. ‘빅풋’은 전자, 통신, 자동차, 금융, 공공 등 109개 산업군별로 실시간 페이지 랭킹을 제공한다.
특히 4가지 평가지표 중 ‘영향도(Engagement)’와 ‘충성도(Loyalty)’는 ‘빅풋’에서 자체개발한 평가 알고리즘이다. ‘빅풋’의 충성도와 영향력 평가는 단순 팬 수가 아닌 기업과 고객간 실질적 커뮤니케이션 정도를 지수화 해 보여준다는 점에서, 페이스북이 기본 제공하는 데이터만을 활용하는 해외의 소셜통계 전문기업 소셜베이커스(Social Bakers)와 가장 차별화되는 점이다.
‘빅풋’은 자사 및 경쟁사 페이지의 비교분석이 가능하다. 경쟁사 페이지 분석은 그간 일반 사용자가 접근할 수 없는 데이터였는데, ‘빅풋’이 이를 구현해냄으로써 자사와 경쟁사와의 장단점을 비교분석할 수 있게 돼 보다 정교한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평가대상은 1,500여 곳에 달하는 국내 기업 및 기관의 페이스북 페이지이며,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을 통해 영향력 정도를 측정한다.
출처 : http://osen.mt.co.kr/article/G1109533921
출처 : http://www.noteforum.co.kr/news/index.htm?nm=22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