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디자인센터 DK숍 전경)
디자인 유통 전문 스타트업 주식회사 노태그 (대표 최웅)는 한국디자인진흥원(KIDP)과 함께 프리미엄 디자인 편집숍 DESIGN KOREA SHOP(이하 DK 숍) 사업을 진행한다.
노태그는 지난 19일 코리아디자인센터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DK 숍 플래그쉽 매장을 오픈했다. 다음달 1일에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을지로), 뉴 파라다이소 (대만, 화롄) 등 대표적인 디자인 플레이스 두 곳에 플래그쉽 매장을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DK 숍은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의 사업으로, 국내 중견, 중소기업의 우수 생활소비재 상품을 집중 발굴하여 이를 글로벌 브랜드화 및 세계적 명품 육성을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노태그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 갤러리아 백화점, 신세계 면세점, 워커힐 호텔,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 기프트샵 등 프리미엄 편집숍 13개 지점 운영 경험을 인정 받아 한국 디자인 진흥원(KIDP)의 DK 숍 운영을 맡게 되었다.
(코리아디자인센터 DK숍 내부 전경)
DK 숍에서는 국내 중견·중소기업의 우수 생활소비재 상품을 집중 발굴하기 위한 '글로벌 생활명품'과 1985년부터 우수한 디자인 상품 및 서비스에 정부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우수디자인(GD)상품을 중심으로 선별 판매한다.
주요 입점 디자인 브랜드로는 슈프림 나이키, 포르쉐 등과 협업 상품을 출시하면서 세계적으로 디자인을 인정받고 있는 캠핑용품업체 ‘헬리녹스’, 조수용 카카오 공동대표가 설립한 브랜드로 잘 알려진 국내 최초의 브랜드 다큐멘터리 잡지 ‘매거진B(Magazine B), 상수동의 작은 디자인 브랜드로 시작해 최근 신세계인터내셔날의 투자를 유치한 가방, 여행용 트렁크 브랜드 로우로우 (RAWROW) 등 한국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 받는 50여개 한국 디자인 브랜드의 상품으로 구성되었다.
(코리아디자인센터 DK숍 내부 전경)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DK 숍 사업을 담당하는 정주영 선임은 “이번에 오픈하는 3개의 국내외 오프라인 매장 이외에도 온라인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노태그의 온라인 유통 채널을 활용하여 동남아시아 주요7개국의 유통망에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