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툰부리에서 알람몬 캐릭터 2종이 공개됩니다!!
애플리케이션 ‘알람몬’으로 더욱 유명한 말랑스튜디오㈜ (대표: 김영호)와 웹툰창작유통 플랫폼사업을 시작한 ㈜툰부리 (대표:김요한)가 5월30일 공동 프로젝트 및 마케팅에 관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서에는 말랑스튜디오의 캐릭터를 툰부리에 제공하고 툰부리를 통한 컨텐츠 생성을 통하여 전략적 긴밀성을 높이는 등 파트너로서 공동사업의 내용을 담고 있다.
말랑스튜디오의 김영호 대표는 “툰부리’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어플리케이션으로 친숙한 ‘알람몬’의 캐릭터(꼬꼬댁, 다크냥 등)에 스토리를 더하여 이미지를 강화시키고 더욱 친숙한 서비스를 기획, 제공하게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툰부리의 김요한 대표는 “캐릭터 퍼블리싱 채널인 ‘말랑스튜디오’와의 협약을 통해 웹툰 플랫폼 ‘툰부리’에 이용자가 보다 친숙한 캐릭터를 제공함으로써 컨텐츠의 다양성과 확장성을 알리고 보다 친숙한 웹툰 시장형성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말랑스튜디오는 2011년 시작한 스타트업 기업으로 전세계 200만명 이상이 다운로드한 “알람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지난 3월 벤처캐피탈회사 인 ‘DSC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유치를 받고 중국과 브라질 등 해외진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툰부리는 ‘모든 사람이 쉽게 만화를 만들게 하자’라는 미션을 가지고 창업한 웹툰 제작, 유통 벤처기업으로 툰부리 내에서 제공하는 캐릭터와 배경, 효과를 통해 일반인도 마우스 클릭 몇번으로 웹툰을 쉽게 제작·공유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출처] '알람몬'으로 유명한 말랑스튜디오와의 제휴!!|작성자 김코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