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스타트업 소식

[파이브락스] [전자신문] [주목! 스타트업 비즈니스 모델] 파이브락스

[주목! 스타트업 비즈니스 모델]<1> 파이브락스(5rocks)

창조경제 시대다.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사업화한 스타트업이 계속 탄생한다.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이용자, 더 나아가 관련 산업에 가치를 전달하는 업체가 있다. 전자신문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조망하고 끊임없는 자기 혁신으로 치열한 생존 경쟁에서 살아남는 비법을 전달한다.

[주목! 스타트업 비즈니스 모델]<1> 파이브락스(5rocks)

사람들의 성격이 저마다 다르듯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행태도 제각각이다. 특히 자신만의 세계로 빠지는 모바일 게임을 할 때는 더더욱 그렇다. 이용자가 언제 어디서 어떻게 게임을 하는지 알 수 있다면 게임 개발업체는 한 번 유입된 고객을 놓치지 않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같은 게임을 10번 이상 하지 않는 이용자가 9번째 접속했을 때 새로운 게임 광고를 띄운다면 그것을 이용할 확률은 여느 때보다 크다. 이런 모바일 비즈니스인텔리전스(BI) 툴을 제공하는 업체가 바로 `파이브락스(5rocks)`다.

파이브락스는 최근 아블라컴퍼니가 사명을 바꾼 회사다. 최고경영자도 노정석 대표에서 공동창업자인 이창수 대표로 바뀌었다. 그간 테이블K, 불레틴, 포잉 등을 성공시키며 승승장구한 이창수 대표의 새로운 도전이다. 이번에는 모바일 게임업체를 겨냥한 서비스다.

파이브락스를 주목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그간 모바일 BI툴은 믹스패널, 스워브 등 몇몇 외국 업체만 제공했다. 파이브락스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내놓은 분석 도구를 제공한다. 데이터 분석과 마케팅 운영이 분리된 기존과 달리 바로 이용자 행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직관적이고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 가격 역시 기존 툴의 6분의 1 수준이다.

어떻게 개발했을까. 파이브락스 이 대표는 식당 예약 전문 애플리케이션 `예약왕 포잉` 서비스를 만든 장본인이다. 더 나은 포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자의 성별, 시간대별, 직업별 분포와 이용 실적 등의 데이터를 세밀하게 분석했다. 당시 몇몇 개발업체 대표가 분석 툴을 보고 “우리 업체에 맞게 따로 만들어 달라”고 주문한 것이 시초다. 이 대표는 “다른 업체가 콘텐츠 만드는 것에 집중할 수 있도록 현실적이고 정교한 툴을 설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파이브락스는 현재 5개 업체를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 중이다. 그중 한 곳은 파이브락스 도구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일본과 중국 시장도 노린다. 이 대표는 “소비자 겨냥 서비스와 달리 기업이라면 누구나 필요한 서비스이어서 가능성이 크다”며 “모바일 게임업체가 개별적으로 가지고 있는 강점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뒤에서 적극 돕는 회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브락스

모바일 게임을 위한 최고의 Business Intelligence, 5Rocks 를 제공합니다.

[파이브락스] 를(을) 서포트하고 있는 사람들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