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투자회사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는 대한민국 청년들의 기업가정신 고취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하여 제5회 쿨리지코너 ‘청년기업가’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본 경진대회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업계획이 있는 대한민국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5회 경진대회에서는 4회 경진대회와 마찬가지로 국내에 공부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 역시 신청 가능하다.
본 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예비창업자 및 초기기업은 자본금 투자를 받아 사업을 진행하고 실행시킬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고, 사업운영단계에 있어 실시간으로 성공 벤처기업가의 멘토링과 각분야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운영과 안착을 위한 기반을 마련 할 수 있다.
이번 제5회‘청년기업가’ 창업경진대회는 엔젤투자 플랫폼인 오픈트레이드(www.opentrade.co.kr)에서 예비창업자 또는 스타트업으로 회원가입 후 회원번호를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로 이메일로 송부(ccvc1@ccvc.co.kr)하면 된다. 오픈트레이드 회원가입 시 입력하게 되는 10개의 Milestone과 비즈니스모델 9section을 기반으로 이루어지는 서류심사를 통해 합격된 1차 합격자는 프레젠테이션 심사 후 최종 합격자에 한하여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와 벤처스퀘어에서 공동으로 제공하는 10주 과정의 인큐베이팅 교육과정과 법률, 회계 등 전문가의 상시 멘토링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최근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각 대학 및 정부기관의 주최로 많은 창업경진대회가 실시되고 있으나 벤처캐피탈의 주최로 창업경진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는 2010년 1회 경진대회를 시작으로 2012년 12월까지 총 4회의 경진대회를 개최하였으며 현재까지 본 경진대회를 통해 선발된 제1회 대상팀인 주식회사 엑스피, 제2회 대상팀인 주식회사 삼사라, 제3회 공동대상팀인 주식회사 이큐브랩과 주식회사 쿠나이앤티 등 4개의 스타트업이 자본금 투자를 받아 기업을 운영 중에 있다. 또한 제4회 경진대회 2차 합격자 11팀은 10주간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 종료되어 현재 구체적인 투자대상팀을 검토 중이다.
창업투자회사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는 현재 145억원 규모의 초기기업 전문 투자조합인 ‘CCVC 인큐베이팅 투자조합’을 운용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조합의 투자재원을 통한 사업화를 지원하여 청년기업가를 양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