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앱배틀은 '디펜스 게임'이다. 전작에 이어 '시즌2'로 업그레이드한 디펜스 게임이 속속 등장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식물 대 좀비2(Plants vs. Zombies2, 이하 식좀2)'와 '컷 더 로프(Cut the Rope, 줄자르기)'는 무료 앱으로 나오는 대신 앱 내에서 추가 구매를 하도록 사용자에게 선택권을 준 고화질 글로벌 앱이다.
'식좀2'는 인간을 공격하려는 좀비에 맞서 식물로 대항한다는 독특한 설정의 디펜스 게임이다. 이번 '식좀2'에서는 해적시대, 서부시대 등 시간여행을 테마로, 여러 콘셉의 좀비가 등장한다. 보드게임처럼 구성된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별과 열쇠를 획득하여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각 스테이지별 미션과 탭(터치)과 스와이프(슬라이드)를 이용한 새로운 공격 시스템 등으로 재미를 더했다.
'컷 더 로프'는 다양한 방법으로 흔들리거나 이동하는 로프를 잘라 작은 애완 몬스터 '옴놈'에게 사탕을 먹여주는 인기 퍼즐 게임이다. 총 200개의 스테이지에 비눗방울, 에어쿠션 등과 함께 거미, 전기 불꽃, 회전 칼날 등 다양한 아이템이 등장한다. '컷 더 로프'는 전 세계적으로 6000만명 이상의 게이머가 즐긴 게임으로 현재 125개국 이상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