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앱배틀은 소셜커머스의 대표 브랜드 쿠팡과 위메프를 준비했다. 최근 소셜커머스의 마케팅이 더욱 치열해 지면서 앱에 대한 마케팅도 점점 더 뜨거워 지고 있다.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한국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는 쿠팡이 더 인기가 있다. 인터넷 리서치 기관인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지난 2분기 모바일 앱과 웹을 통한 쿠팡 순방문자는 466만6080명으로 국내 전체 전자상거래 서비스 중 1위였다. 2위를 차지한 오픈마켓과는 약 79만명의 격차가 있다.
쿠팡은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최근 재미있고 센스 있는 카피가 인터넷 상에서 회자되면서 방문자 수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