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를 대표하는 스토리, 그룹, 음악…승자는?
이번 주 앱 배틀은 카카오 특집으로 준비했다. 카카오의 대표 서비스인 모바일 메신저카카오톡은 2012년 한 해의 마지막과 2013년 한 해의 시작을 화려하게 장식하고 있다. 카카오톡 사용자를 기반으로 한 게임 중 8개가 톱 10위권 내에 들면서 인기몰이 중이다.
이와 함께 카카오 스토리, 카카오 그룹, 카카오 음악도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 스토리는 스마트폰 사용자의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대표되는 사진을 이용한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다. 카카오는 이 외 음악 듣기, 그룹 활동을 지원하는 앱으로 카카오톡과채널링을 강화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시장에서 카카오톡 사용자는 카카오 스토리를 가장 충성도 높게 이용하고 있다. 친구들과 함께 활동하는 카카오 그룹이 그 뒤를 바짝 따르고 있다. 이에 비하면 후발주자 격인 카카오 뮤직은 다양한 기능과 소셜 기능을 무기로 하면서 기존 음악 서비스에 당당히 맞서고 있다.
아이폰 사용자들도 카카오 스토리를 가장 선호하고 있다.카카오 뮤직은 상위권에 무사히 진입했으며, 새해 더 강력한 마케팅으로 급상승 기류가 포착됐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401094155g&intyp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