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앱 'KB국민은행' vs '우리은행' vs '신한은행'
이번 주 앱 배틀은 금융앱 특집이다. 국내 시장에서모바일 커머스에 이어가장 혁신적인모바일앱으로 사용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는 분야는 금융이다. 개인 금융 서비스를 책임지고 있는 국내 주요 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활용에 대한 선호도 조사 또한 그래서 중요하다.
지난해 말 <한경닷컴>에서 주최한 '2013 대한민국 GoodApp 인증 평가대상'에서는 KB국민은행의 개인 사용자용 뱅킹 앱이 종합평가 대상을 수상했다. KB국민은행은대부분 국내사용자가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마켓과 애플앱스토어에서가장 많이 사용된다.
KB국민은행 앱은총 21개의 앱 서비스 중시각적으로 쉽고 편리하고, 실용적인 메뉴 구성으로 편의성을 강조했다. 그 뒤를 신한은행과 우리은행이 뒤따르고 있다.
신한은행은 기업용 고객과 개인 고객용 앱, 그리고 다시 아이패드용 고화질 앱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고도화 작업을 여러 번했다. 사용자들의 편의성과 안정성에 있어서 한 단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특히 신한은행과 KB국민은행은 모바일웹에 대해서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어 사용자들이 선호하고 있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401150760g&intyp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