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스타트업 소식

[미스터쿤] 미스터쿤 해외직구 태블릿PC NOOK HD

군침 도는 미스터쿤 해외직구 태블릿PC, NOOK HD

 

태블릿PC의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대표적인 태블릿PC는 아이패드로 50만원대가 넘으며, 반면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중국산 태블릿PC부터 100만원에 가까운 브랜드 태블릿PC까지 그 종류와 가격도 다양합니다. IT강국이라는 한국에 출시된 태블릿PC가 꽤 많은 종류이긴 하지만 그래도 세계적으로 판매되는 태블릿PC 들이 모두 출시되고,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이라고 보기도 힘듭니다.

 

해외직구족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미스터쿤에서 해외구매 태블릿PC들을 선보였습니다. 저도 접하기 힘들었던 국내미출시 태블릿PC들은 어떤 것들이 있고, 또 가격대는 어떻게 되는지 살펴봤습니다.

 


 

SNS가 결합된 디자인 제품쇼핑몰 그리고 전자상거래를 통칭하는 소셜커머스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미투데이와 같은 대표적인 SNS를 통해 활발한 상거래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국내 대표적인 소셜커머스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IT와 디자인이 만난 재미있는 소셜커머스, 디자인 제품 쇼핑몰이 있습니다. 바로 미스터쿤 (http://mrkoon.com) 입니다.

 

 

 

미스터쿤은 국내에서는 볼 수 없던 재미있는 IT + 디자인 제품들이 구미를 자극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저도 재미있는 제품들을 많이 구매했네요. 회원 가입이 되어 있어서 신상품 정보를 담은 메일도 간혹 도착합니다.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에 받은 메일은 반스앤노블의 NOOK 태블릿을 15만 4천원에 판매한다는 내용입니다. 요즘 태블릿PC 가격이 많이 내려간 것일까요? 저도 콩닥이는 마음을 안고 서둘러 링크를 타고 들어가 살펴봤습니다.


 

반스앤노블은 우리나라로 치면 알라딘이나 예스24와 같은 미국의 유명 온라인 서점입니다. 전자책으로 기획 된 전자책이 안드로이드OS를 탑재하면서 안드로이드 태블릿PC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명은 NOOK HD, 315g의 가벼운 무게와 가격 경쟁력이 제법 있어 보이는군요.

 

 



 
7인치 IPS 디스플레이에 1440x900 pixel의 해상도 화면은 243ppi로 시인성도 만족스런 제품입니다. 손에 들고 사용하기에 최적의 그립감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으로 기존 NOOK 전자책보다 1/2 두께를 보여주는 것이 특징, 반스앤노블의 전자책 기능은 물론이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어플 활용도도 눈에 띕니다.

 

7인치의 NOOK HD는 식빵과 비교해보면 그 크기가 가늠됩니다. 베젤의 약간 두께가 있긴 하지만 IPS 디스플레이에 제품 완성도를 감안, 또한 안드로이드 태블릿이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15만원대의 제품 가격은 꽤 만족스러워 보입니다. 다만 카메라가 탑재되지 않은 것은 체크해야 할 부분이군요.

 

 

 



미스터쿤을 살펴보니 NOOK HD 말고도 국내에 정식 출시되지 않은 태블릿 PC들이 꽤 많습니다. 국내에서 보기 힘든 도시바와 레노버, DELL의 윈도우8.1 태블릿PC도 눈에 띄네요. 가격은 30만원대입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함께 활용한다면 노트북을 사용하는 것과 같은 효용성을 보일 것으로 기대되네요.







 

 

국내에서 보기 힘들었던 아마존 킨들 시리즈와 반스앤노블의 NOOK 시리즈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미스터쿤의 용돈 적립이라는 시스템이 돋보이는데 SNS로 해당 제품 정보를 공유하면 적립금을 쌓게 해주는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참고적으로 해외구매 태블릿PC 구매시 2%의 용돈이 적립된다고 합니다.

 

 

 

미스터쿤 (http://mrkoon.com) 의 제품 설명 하단에 붙은 사용자들의 덧글을 살펴보면 꽤 긍정적인 반응들입니다.

 

요즘 해외직구를 통해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이 유행입니다. 그러나 주변을 보면 해외직구를 직접 시도하기에는 영어가 익숙해야 하고, 결제방식과 같은 현실적인 장벽 때문에 꺼려지는 것이 사실, 만약 짝퉁 제품이라도 받는 경우, 그 것을 해결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미스터쿤과 같은 쇼핑몰을 이용한 대리구매라면 적어도 사용자 손에 들어오기까지는 비교적 편하고 믿을만한 해외 구매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만 해외구매 상품이기 때문에 미스터쿤을 통해 구매 후 제품도착까지 10-15일의 배송기간이 걸린다는 점, 국내 정식 출시되지 않은 제품의 경우 AS는 각자 능력대로 해결해야 한다는 부분은 꼭 체크해두면 좋을 듯 합니다.

그나저나 미스터쿤의 제품 목록을 보니 국내 출시되지 않은 다양한 태블릿PC들이 꽤 많네요. 미스터쿤이 선보이는 국내 미출시 태블릿PC 중 여러분의 시선을 끄는 제품은 무엇인가요?

 

2014 Dazzi 함영민

 

미스터쿤

스팟라이틀리는 바이어스코리아의 새 이름으로, 미스터쿤(mrkoon.com) 서비스에 이어 활발하게 신규 사

[미스터쿤] 를(을) 서포트하고 있는 사람들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