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2014년 글로벌 시장개척단 파견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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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개요 글로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유망 지식서비스 분야 국내 우수 (예비)창업기업의 해외 현지 파견을 통해 네트워크 확보, 투자유치, 사업 제휴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원대상 ICT 분야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5년 미만인 자 신청기간 마감  
사업규모 20개 팀 주관(수행)기관 창업진흥원
지원내용 현지 국가 파견 활동 지원 문의처 스마트세계로누림터 ( 02-6299-5503~6 )
온라인접수 마감 관련 공고 관련 공고보기
지원대상 및 자격

□ 지원대상
  ◦ 모바일 앱, 웹, SW, 콘텐츠 등 ICT(융합 포함) 분야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5년 미만인 자 

□ 지원자격

  ◦ 시연이 가능한 베타 버전을 보유하여야 하며, 참가자는 영어로 사업 소개가 가능하여야 함

    * 참가자는 동 사업에 1개 서비스만 신청 가능

      - (예비창업자) 신청일 현재 사업자(법인)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자 

      - (旣창업자) 공고일로부터 5년 미만 창업자('09.8.8 이후 창업) 

    * 개인사업자(법인전환 포함) : 사업자등록증명 상 ‘사업개시일(개업일)’ 기준(단, 개인사업자에서 법인사업자로 포괄
       양도양수한 경우에는 개인사업자 사업개시일을 기준으로 함)

    * 법인사업자 : 법인등기부등본 상 ‘법인설립등기일’ 기준

지원내용 및 조건

□ 지원 내용

  ◦ 사전 준비 프로그램, 현지 국가 파견 활동 지원

  ◦ 현지 파견기간 중 숙박 및 식비, 교통비(단체이동) 등 지원

    - 단, 왕복 항공료(현지 內 단체 이동에 따른 항공료 제외)와 현지 식비 일부(1일 1식)는 참여자 자부담

□ 지원 조건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 기재 또는 누락한 경우 선정 취소, 정부사업 참여제한 및 정부지원금 환수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음

  ◦파견 일정에 따른 왕복 항공료(싱가포르 약 100만원 상당, 유럽 약 250만원 상당)는 정해진 산정 금액에 따르며,
     선정된 참여자는 협약체결시 항공비를 전액 납부하여야 함

  ◦참여자는 파견일정을 마친 후 현지에서의 실적 및 활동에 대한 성과보고서를 제출하여야 함

신청기간 및 방법

□ 신청기간

  ◦ (동남아) '14. 8. 8(금) ~ 8. 24(일) 23:00까지

  ◦ (유럽) '14. 8. 8(금) ~ 9. 1(월) 14:00까지

    * 신청‧접수 마감시간 엄수(규정시간 이후 접수된 서류는 무효 처리)

□ 신청방법
  ◦창업넷(www.changupnet.go.kr) 온라인 신청․접수   

    * 창업넷 홈페이지 우측 신청접수중인 사업 - 「글로벌 시장개척단 파견사업」 ‘신청’

평가 및 선정절차

□ 평가방법
  ◦참여자격 요건 검토 후 현지전문가평가(해외)와 면접평가(국내)를 통해 참여자 최종 선정


□ 선정절차 

  ① 현지전문가평가(50%) : 해외 전문가에 대한 사업계획서 서류평가 후 최종 선발인원의 3배수 이내를 면접평가
      대상으로 추천

     * 평가지표 : 사업 아이템의 독창성, 사업화계획의 우수성, 수익모델의 적정성, 현지 시장 경쟁력

  ② 면접평가(50%) : 영문 발표(프레젠테이션) 및 질의응답을 통해 사업계획 등을 종합 평가

     * 평가지표 : 팀 역량‧전문성, 추진의지, 개발기술의 우수성, 사업화계획의 구체성

  ③ 최종선정 : 현지전문가평가(50%)와 면접평가(50%) 결과를 합산하여 상위자를 선정

주관기관 담당자 연락처
주관기관 창업진흥원 담당부서 스마트세계로누림터
담당자명 연락처 02-6299-5503~6
접수기관 담당자 연락처
접수기관 창업진흥원 담당부서 스마트세계로누림터
담당자명 연락처 02-6299-5503~6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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