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이벤트 주최자가 될 수 있다.”
리바이벌랩스, 원스탑 이벤트 플랫폼 ‘콩콩2.0’ 출시
▶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결한 국내유일의 통합이벤트 플랫폼
▶ 수많은 오프라인 행사들이 지루하고 옛날방식 그대로 진행되는 문제들에 착안
▶ 수십 명이 참석하는 세미나에서부터 수십만명이 모이는 전시회 타겟
▶ 행사의 등록–결제–입장–운영–결과리포팅 까지 원스탑으로 해결되어 행사 참여자와 주최자가 서로 소통하고 만족하는 경험을 제공
리바이벌랩스(대표 김양근)는 원스탑 이벤트 플랫폼 ‘콩콩2.0’ (www.congkong.net)을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콩콩2.0은 웹과 앱 기반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행사를 개설하고 참가등록과 결제를 받아 당일 행사 진행과 결과 리포팅까지 원스탑으로 해결하는 국내 유일의 통합 이벤트 플랫폼이다. 수많은 행사들의 오프라인 요소들을 온라인으로 연결하여 이벤트 업계 최초의 행사주최자를 위한 O2O(Offline to Online)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세계적으로 매년 5백만건 이상의 공식 행사들이 진행되고 있고 고부가가치 관광 산업으로 육성되고 있는 상황에서 수많은 행사들의 준비과정과 진행은 매년 진화되지 못하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서비스가 만들어지게 되었다. 콩콩을 통해 실제 이벤트 공간에서 참여자들간의 의미있는 연결과 소통을 돕고자 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이다.
[ 이미지 1. 콩콩 서비스 개요 ]
콩콩2.0의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콩콩 회원이면 누구나 손쉽게 이벤트를 만들어 세미나, 컨퍼런스, 스터디, 소모임 등에서 활용할 수 있다. 콩콩2.0의 가장 큰 특징은 크게 세가지 이다.
첫째로 이벤트 등록과 결제의 간편성이다. 누구나 행사주최자가 되어 이벤트를생성할 수 있다. 행사주최자는 언제, 어디서든 행사참여자들의 등록 및 결제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행사참여자는 웹과 모바일을 통해 손쉬운 등록과 결제가 가능하다.
[ 이미지 2. 콩콩의 이벤트 생성, 등록 기능 ]
두번째로 행사 당일에 행사 운영이 혁신적으로 쉬워졌으며, 주최자-참여자, 참여자-참여자 간 소통이 강화되었다. 이 모든 것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통해 해결된다. 행사주최자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입장 정체가 콩콩의 간편 체크인 기능으로 해결된다. 1~2명이 질문할까 말까 하는 질의응답의 참여율도 수십명이 질문하게 분위기가 조성되는 Q&A 기능, 참여와 집계가 실시간으로 이루어지는 투표와 설문조사 기능, 참여자들이 하나가 되게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프레젠테이션 뷰 기능, 참여자의 가슴을 뛰게 만드는 경품룰렛 기능 등이 제공된다.
[ 이미지 3. 콩콩의 소통 기능 ]
마지막으로 행사의 결과를 정량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리포팅 기능이다. 행사주최자의 또 다른 고민 중 하나는 행사 이후에 결과가 남지 않을 뿐더러 측정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콩콩 플랫폼에서 리포트 버튼만 클릭하게 되면 행사와 관련된 데이터들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이후 결과 분석 리포트를 바탕으로 다음 행사를 준비하고 개선시킬 수 있다.
[ 이미지 4. 콩콩의 이벤트 결과 분석 기능 ]
콩콩2.0은 출시 기념으로 500명 미만의 이벤트를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된다(~2015.12.31까지). 행사주최자는 웹사이트(www.congkong.net)를 통해 PC와 모바일로 행사 개설과 운영이 가능하고, 행사참여자는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김양근 리바이벌랩스 대표는 “콩콩은 실제 모임에서 실제 사람간의 연결에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벤트의 진정한 성공은 참여자들이 그 행사에 대해 애정이 생기고 가고 싶게 만드는 행사를 만드는 것입니다. 누구나 콩콩을 통해 이벤트를 쉽게 만들고 진행하셔서 많은 이벤트들이 재미있고 의미있는 연결과 소통의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