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녀 걸그룹 배드키즈의 ‘귓방망이’ 뮤직비디오가 페이스북 영상 24만을 뷰를 넘어섰다.
VR 콘텐츠 전문 개발사 포켓메모리(대표 조용석)가 제작한 걸그룹 배드키즈 ‘귓방망이’ VR 뮤직비디오가 22일기준 페이스북 24만 뷰를 돌파하며 주목 받고 있다.
포켓메모리는 이번 뮤직비디오 공개로 미녀 걸그룹 배드키즈와 신곡 ‘귓방망이’를 보다 현장감있게 유저들에게 알리는 한편, VR 콘텐츠의 대중화에 보다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포켓메모리는 이전 VR 한류 콘텐츠 ‘플레이 케이팝’의 VR파트와 VR 추리게임 ‘더 로스트’를 개발한 업체이다. 자체적으로 보유한 VR콘텐츠의 기획 제작 및 앱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VR 전문 기업이다.
포켓메모리는 향후 걸그룹 배드키즈의 헬스, 요가 앱등을 제작 공개할 방침이다. 특히 VR 헬스앱의 경우 미스섹시백 대회 우승자인 배드키즈 하늘을 중심으로 다양한 영상이 제작될 예정이다.
한편, 포켓메모리는 그간 쌓아온 VR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다 다양한 VR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관련 콘텐츠는 물론 자사가 보유한 아이트레킹 추적 기술을 바탕으로 타깃마케팅 솔루션을 준비중이다.
이 기술은 VR 환경에서 얻게되는 시선 정보를 통해 새로운 광고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술력이다. 관람자가 HMD를 사용해 VR 영상을 시청하는 동안, 시선이 고정되는 사물이나 영역을 수치화한다. 유저가 바라보는 물체를 확인하고, 얼마 동안 보고 있는지, 몇번 봤는지 계산해 타겟 마케팅을 연결하는 시스템이다.
포켓메모리는 이를 VR 환경의 마케팅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다양한 VR 영상 콘텐츠와 이 기술을 접목하려한다.
채성욱 기자 luke@khplus.kr
2015년 12월 22일 VRN 기사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