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홈로봇을 개발 중인 INNOPLAYLAB (주)아이피엘에서는 현재 중국에서 상용화를 위한 ES2차 금형개발 및 생산 준비 작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또한, 한국 본사에서는 상용화를 위한 막바지 개발에 여념이 없는데요.
로봇이란 것이 전자제품화 하여 생산을 한다는 것이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현재 대다수의 시장에서 팔리는 로봇 (서비스 로봇)은 청소로봇 이외 기타 로봇들의 경우, 프레임 형태의 메커니즘에사출물을 씌우는 형태의 로봇 형태가 대다수 입니다.
물론, 이러한 로봇들 자체도 가격이 만만하지 않고 또한 고장으로 인해 제품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고, 서비스의 확장이 어렵기 때문에 상품가치가 많이 떨어지고 있죠.
(주)아이피엘에서는 '스마트홈로봇'의 대중화와 전자제품화를 통해 로봇 서비스의 대중화와 생태계 구축을 통한 시장 창출이라는 새로운 시도를 하기 위해 한 걸음씩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이제 2016년에는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해나가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시스템과 서비스에 대한 최적화 및 상용화를 위한 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중국에서는 전략적 투자기업과 함께 생산을 위한 프로세스 구축 및 최적화를 진행중입니다.
2016년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스마트홈로봇' 이라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세상에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피엘 한국본사]
[아이피엘 중국 생산개발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