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스타트업 소식

[마이뮤직테이스트] '다이나믹 듀오 & 마이 뮤직 테이스트' 트랜드세터 등극

지난 19일, 토요일, LA 다운타운에 위치한 클럽 노키아에서 전설적인 힙합그룹 다이나믹듀오가 K-힙합의 저력을 보여줬다.

마이 뮤직 테이스트는 3월 11일 미국 뉴욕을 시작으로 13일 시카고, 16일 애틀랜타, 17일 댈러스, 19일 LA를 마지막으로, 총 5개의 도시에서 '2016 다이나믹듀오 그랜드 카니발 미국 투어'를 펼쳤다. 

2000여명의 관객과 함께 다이나믹듀오의 맴버인 개코와 최자는 높은 공연 수준을 선보이며 팬들과 호흡을 맞추었다.

새롭게 주목받는 스타트업 회사 ‘마이 뮤직 테이스트’ 와 ‘다이다믹듀오’ 의 인터뷰

▶‘마이 뮤직 테이스트’ 란 무엇인가?

마이 뮤직 테이스트는새로운 발상의 혁신적인 공연 기획 플랫폼이다. 전세계 음악 팬으로부터의 아티스트 공연 요청을 모아, 요청이 많은곳으로 아티스트 공연을 기획하는 방식의 플랫폼이다. 이번 다이나믹듀오의 경우도 이 플랫폼을 통해 성사되었다. 마이 뮤직 테이스트를 통해 다이나믹듀오의 공연 투어 계획을 밝히자 6일만에 2000개의 ‘make’ 요청을 받았다.

▶'트랜드 세터' 로서 마이 뮤직 테이스트의 역할은?

 
마이 뮤직 테이스트는 독보적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공연을 기획하고 관객이 참석하는 기존의 방식과는 반대로, 팬들이 원하는 아티스트와의 만남을 기획하기 때문이다. 팬들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아티스트들의 공연 기획을 서로 공유하고 결국엔 그들과의 만남을 성사시킨다. 이는 모두의 ‘윈-윈’ 사업이다. 아티스트와 공연 기획자에겐 불확실한 티켓수요 위험을 덜어주고, 팬들에게는 원하는 아티스트의 만남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K-POP 공연을 원하고있던 핀란드 헬싱키에서 최초로 K-POP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성공적인 사례를 보여줬다.

▶지금까지의 성과가 있다면?

마이 뮤직 테이스트는 회사창립 이후에 3년만에 80여개의 공연을 개최하였다. 지난 2월에는 북미에 남성 아이돌 그룹 ‘EXO’의 콘서트를 여는 등 K-Pop 문화 알리기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있다. 그러나 더 나아가, 한국 아티스트의 해외진출 뿐만 아니라,외국 유명 아티스트들의 내한공연 또한 목표로 하고있다. 또한, 지난 22일 새로운 웹사이트 런칭을 통해 더 활발한 데이터수집이 이뤄질 계획이다.

다이나믹듀오의 인터뷰

최자: 음악적으로 볼때, 멜로디를 주로 한 노래는 한국팬에게 더 인기가 있어요. 미국 팬들은 좀 더 강하고 신나는 비트를 좋아 하시는 것 같아요. 

개코: 또 미국팬들은 박자가 느려도 박자타고 춤출 수 있는 노래를 좋아해 주세요. 저희 노래 중에 ‘쌔끈해’와 ‘날개뼈’를 생각보다 많이 좋아해 주셔서 놀랐어요. 

최자: 다른 인종분들을 무대 위에서 볼 때 굉장히 놀라웠고 자랑스러웠어요. 다른 인종 분들이 우리나라 분들도 따라하기 힘든 랩 가사를 연습하고 외웠을거라고 생각하니까 말이에요.

▶미국에서 같이 공연하고싶은 아티스트가 있다면?

최자: 꿈을 크게 잡는 것은 좋은거니까, 캔드릭라마와 카니예 웨스트에요. 또 재능있는 한국계 미국인 힙합 아티스트도 몇몇분 있구요.

개코: 실제로 지난 앨범에 엘에이 출신이신 나플라와 작업했어요. 또 아틀란타 에서는 샘 옥이 저희 쇼에 출현해줬어요

최자: 덤파운디드가 아쉽게도 오늘 콘서트에 참석 못했어요 왜냐하면 지금 뉴욕에 있거든요. 가능하면 많은 분들과 음악하고 싶고, 미국에는 한국음악을 알리고 한국에는 한국계미국인 아티스트의 음악을 알리고 싶어요.

▶다음 계획이 있다면?

개코: 서울로 돌아가면 콘서트 준비를 할 거 같고, 그리고 올해는 싱글앨범 위주로 발표할 계획이고, 여기서 많은 걸 느끼고 돌아가서 음악을 만들 생각입니다.

최자: 미국에서 너무 좋은 시간들을 보냈기때문에, 내년에도 해외활동 하고싶어요. 

개코: 유럽이나 남미도 가고싶어요, 우리가 아직 젊고 활동적일 때.

글: 이하진 / 영상: 김인수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4119569

마이뮤직테이스트

Working Together To Create Happiness

[마이뮤직테이스트] 를(을) 서포트하고 있는 사람들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