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경근, Overseas Koreans Foundation)에서 운영하고 있는 재외동포 한국어교육 사이트 ‘스터디코리안’(http://study.korean.net) 스마트앱이 지난 20일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스마트앱어워드 2012’ 교육문화 부문(어학교육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 스터디코리안 스마트앱 화면. |
재단은 재외동포들이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자유롭게 한국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동 스마트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문법·단어학습은 물론 동요를 통한 학습도 가능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 해 동안 새로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 앱들을 대상으로 인터넷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심사한 결과에 따라 디자인, UI/UX, 기술, 콘텐츠,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앱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와 권위의 상이다.
김경근 재단이사장은 “스터디코리안 스마트앱이 스마트앱어워드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재외동포들에게 다양한 한국어 학습 콘텐츠를 앱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앱어워드 시상식은 내달 13일 오후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스터디코리안은 2010년 12월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청소년권장사이트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Android)계열 OS(operating system)에 지원되고 스터디코리안 스마트앱은 '구글 플레이'(https://play.google.com/store) 등 안드로이드 앱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