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과 경제성장 시민 삶의 질 개선
-지속 가능한 녹색성장-
전 국민 모두 공영자전거 회원(시민)들로 시간과 장소에 부담 없이 공영으로 이용토록 IT 융합 전자식 Self Lock-RF Card-Key가 부착된 공영화된 자전거를 이용하여 저탄소 배출 녹색교통으로 일자리 창출과 인간에 삶의 질을 개선하여 보편적 복지국가를 완성합시다.
공영자전거 회원제 운영
개인 소유 자전거에 신 개발된 IT융합전자기술 Self.Lock-Card Key을
자전거에 부착하여 공영으로 활용하는 방안으로 관리단(사회적기업)에 기증(상태 평가에 따라 차액 납부방식 병행) 하고 회원용 RFid-Card 혹은 스마트 폰으로 회원들이 공영자전거에 부착된 열쇠를 작동시켜 이용하는 것입니다.
관리단은 공영자전거를 유지보수 및 보관, 보험 등을 지원하며 이용형태에 따라 장려인센티브 지급과 이용료를 가감산 마일리지 포인트로 공정한 관리를 함으로써 기존의 공공자전거 문제점을 보완하고 개인자전거의 장점을 융합한 신 개념 공영자전거 운영방식입니다.
운영관리단체는 자전거의 유지보수 및 위치추적시스템으로 이용현황관리 및 자전거이용률에 따라 재 분산배치 등을 지원합니다.
회원 시민들은 자전거사용 후 인근의 환승 자전거거치대에 자전거를 자유로이 반환할 수 있고 또한 개인자전거처럼 출퇴근용으로 집 사무실에 주차 후 RFID.Card 의 핵심기술인 재사용 예약기능이 있어 예약타이머에 의해 다음날 아침에 사용할 수도 있어 자유롭게 편도이용 등 기증에 부담 없으며 이용활성화에 따른 장려금(저탄소배출권-대중교통카드 충전 등)을 정책에 따라 공정히 관리되고 사후관리요원(관리단체)으로 사회적기업은 일자리창출이 되는 공용자전거운영사업으로 전국에 약 10만대 운영 시 연간 5조원이상에 경제파급효과가 있는 사업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