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화 만큼 인기 '슈퍼배드' vs 달콤한 간식 가득 '캔디 크러쉬 사가'
국내 게임앱 시장에서 카카오 연동 게임 간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글로벌 시장에서는 '슈퍼배드-미니언 러쉬'와 '캔디 크러쉬 사가'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슈퍼배드-미니언 러쉬'는 지난 한 주간 미국과 프랑스, 캐나다, 홍콩, 베트남, 독일, 뉴질랜드, 태국, 멕시코, 포르투갈, 스위스 앱스토어 인기앱 순위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한국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도 무료 앱 상위에 오르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게임은 영화 '슈퍼배드2'를 소재로 만들어졌다. 지난 6월 13일 출시한 후 한 달여 만에 5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게임만을 위해 특별 제작된 애니메이션과 음향, 3D 그래픽 작업을 통해 귀여운 악동의 모습을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7312542g&intyp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