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 이하 산업부)와 고용노동부(장관: 방하남, 이하 고용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위원장: 남민우, 이하 청년위원회),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오영호, 이하 KOTRA)는 1.10(금)에서 11(토)까지 이틀 동안 코엑스에서 ‘2014 글로벌 창업대전’을 개최하였다.이날 오전에 개최된 개막식에서는 한진현 산업부 차관, 남민우 청년위원회 위원장, 오영호 KOTRA 사장, 송영중 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을 비롯한 정부 인사와 함께 유망 해외투자자, 구인기업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하였다.
KOTRA는 글로벌 진출을 목표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1,2차 예선을 통해 선발 한 15개팀의 IR을 진행하였으며 THISGROUND는 150여개 기업 중 최종 15개 팀에 선정이 되어 스타트업 경진대회 최종 피치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본 대회는 심사위원 점수 80%와 방청객 점수 20%를 합산하여 평가되었으며 심사위원으로 윅스 닷컴(Wix.com) CEO Avisahi Abrahami, 스트롱 벤쳐스(Strong Ventures) 대표 배기홍, Naxuri Capital의 Patrick Chang 등 해외 유명 투자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하여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