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자유게시판

[일반] 한투파·한화인베·GHIF, 유바이오로직스 20억 투자

밑에 게시글에 관련글이 있길래 올려드립니다. 

-------------------------------------------------------------------------------------

한국투자파트너스와 한화인베스트먼트, 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이 유바이오로직스에 대한 20억 원의 투자를 오는 4월 말까지 끝마칠 예정이다. 이들은 지난해 8월부터 75억 원 규모의 자금 지원을 약속하고 일부 투자를 진행했다. 하지만 대여금을 제외한 20억 원의 투자를 아직 끝내지 못했다. 

7일 벤처캐피탈업계에 따르면 한국투자파트너스와 한화인베스트먼트는 오는 27일까지 보유하고 있는 '한국투자글로벌프론티어펀드 제20호'와 '서울글로벌바이오메디컬신성장동력 투자펀드'를 통해 유바이오로직스가 발행한 상환전환우선주(RSPC) 각각 5억 원씩을 인수할 예정이다. 주식수는 2만 6738주씩으로 주당 매입가격은 1만 8700원이다. 

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이 참여한 '글로벌헬스투자펀드(GHIF)'도 RCPS 10억 원 어치(5만 3476주)를 같은 단가로 매입할 계획이다. 

유바이오로직스의 기업가치가 높아졌지만 지난해 8월 투자계약을 체결하면서 약속한 옵션을 행사했기 때문이다. 당시에도 주당 1만 8700원에 RCPS를 인수했다. 투자자들은 지난 2013년부터 유바이오로직스가 진행하고 있는 콜레라 백신 개발 상황에 맞춰 자금을 공급했다. 대여금 25억 원을 제외하고 작년 8월과 올 1월 총 50억 원을 투자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올 들어 연구개발 진행이 늦어지면서 나머지 20억 원에 대한 투자를 4월 말까지 완료키로 했다. 


기사전체보기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