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빨대
온라인쇼핑 애호가들은 상품을 구매할 때 한 개의 쇼핑몰만 이용하지 않고 이곳에서 하나 저곳에서 하나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지금까지는 각기 다른 주문내역과 배송내역을 관리하려면 개별 쇼핑몰 앱을 일일이 다운받아 확인해야 했다.
이제는 그럴 필요 없이 이 앱 하나만 있으면 된다. ‘빨대’는 옥션, G마켓 같은 오픈마켓은 물론, 쿠팡 등 소셜커머스, YES24 등 인터넷서점까지 다양한 쇼핑몰에서 구매한 내역을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앱이다. 해외 직구족을 위해 아마존과도 제휴돼 있다. 올해 상반기까지 Hmall, 신세계닷컴을 포함해 10개의 쇼핑몰이 추가로 지원된다.
최대 장점은 편리한 상품평 등록과 구매결정 처리다. 소비자들은 포인트 적립을 위해 각 쇼핑몰마다 상품평을 등록하고 구매결정 버튼을 누른다. 반면 빨대에서는 ‘가격대비 괜찮습니다,’ ‘빠른 배송~ 잘 받았어요’ 같은 예시 중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 쇼핑몰에 자동으로 상품평이 등록된다. 물론 직접 작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관심 상품을 실제로 구매한 뒤 ‘구매결정’ 버튼을 누를 필요도 없다. 빨대 앱에서 자동으로 처리해주기 때문이다. 이런 식으로 간편하게 포인트를 적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택배정보 추적 등 다양한 쇼핑 부가 기능이 지원되며 앞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올 상반기 내로 정확한 배송이력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며, 장바구니에 담았거나 구매한 상품의 실시간 최저가 정보도 제공된다.
http://economyplus.chosun.com/special/special_view_past.php?boardName=C14&t_num=8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