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월 9일 정식 개국 이후 상승가도를 달리고 있는 우먼스톡은, 매일 11시에 셀럽이 직접 동영상을 통해 최저가의 뷰티 브랜드를 공개하는 일종의 ‘온라인 뷰티 홈쇼핑’이다. 해당 콘텐츠에는 제품 PR 뿐만 아니라 뷰티팁과 노하우도 포함되어 있어, 예뻐지고자 하는 여성 소비자들의 높은 구독률을 보장하고, 파격적인 가격 경쟁력과의 시너지로 구매 전환률 역시 높다.
‘예순이 1기’로 명명된 우먼스톡 서포터즈는, 대학생들과의 콘텐츠 제휴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얻고, 주 타깃인 2~30대 여성들을 상대로 소통의 장을 열기 위해 기획되었다. 서포터즈에게는 우먼스톡 적립금과 우먼스톡에서 판매되고 있는 정품 화장품이 주어지며, 우먼스톡 홈페이지를 포함한 마케팅 채널, 즉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사용 후기를 작성하게 된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3월부터 5월까지 총 3개월간 활동하는 예순이 1기는 ‘온라인 뷰티 홈쇼핑’의 서포터즈에 걸맞게 활동 중 적어도 하나의 영상 홍보물을 만들게 된다. 처음 해보는 활동에 익숙치 않은 서포터즈를 위해, 우먼스톡은 담당 실무자를 통해 서포터즈들과 활발히 커뮤니케이션하며 도울 예정이다. 3개월 간의 영상 제작과 홍보 과정 후 선발된 미션 우수자 및 우수팀에게는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13일 열린 발대식 행사는 서포터즈와 우먼스톡 대표, 실무자가 참석한 가운데 우먼스톡 소개 및 앞으로의 서포터즈 활동에 대해 안내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일정 후, 서포터즈가 개별로 프로필 촬영을 진행하는 동안, 대기자는 3개월 간 함께 활동할 팀별로 나누어 앉아 친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촬영된 프로필은 이후 우먼스톡 홈페이지 및 개인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먼스톡 서포터즈 담당자는 “이번 우먼스톡 서포터즈 ‘예순이’가1기이니만큼 모자란 부분도 분명 있겠지만 그만큼 더 마음과 시간을 쏟을 예정이다. 활동하는 동안 예순이들이 겉으로 드러나는 외면 뿐만 아니라 내면까지 예뻐질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겠다”며, “우먼스톡은 그들의 기발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실무적인 교육과 아낌없는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1기 예순이 모두가 낙오되는 사람 없이 다 함께 아름다워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