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에게 가장 문제점이
홍보임은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처음, 앱의 출시 후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것은
쉬운일이라 생각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부분임을 알고 있었는데.
조금더 세밀하게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것은
중고차업종에서는
중고차 견적이 하루에도 몇십건
문의을 받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전화통화를 통한
추상적인 견적이 대부분입니다.
그런데,
실제 앱을 출시되어 있다는 것을
소비자분들이 인지하여도,
앱의 다운과 사용에 대한 복잡함으로 쉽게
접근하지 못한다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보다 쉽게, 보다 정밀하고 정확하게
많은 고민이 되는 부분입니다.
필수 정보만 집약하여도
쉽게 서비스를 받는 고객분을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결국 익숙한 추상적인 견적이
정밀한 가격견적보다
더욱 편리성을
고려하는 소비자욕구를
알게 되었습니다.
현재 1주일 동안 SNS 을 통한
마케팅을 추진중입니다.
1주에 1.5만명 정도
노출이 진행중이며
하루에 앱을 10여명 정도
다운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다른 출시되는 앱에
비해 양호하다 하는데
결국 생명력은
서비스 차량의 취합입니다.
견적의 전교함이
결국 거래로
연결이 되어 수익이
창출로 이어집니다.
몰론 딜러님들은
한대의 매입차량 확보하기
수백번의 시세제안으로
확보차량을
상품화 작업후 판매했을때
수익이 발생하는
유통구조입니다.
약 2주 동안
SNS 광고되었고,
페이스북 품앗이를 통한
노출을 증가시켰습니다.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
페북상 "좋아요"와 "공유하기" 및 "댓글" 많아지면
노출 광고비가 저렴해집니다.
실제, 천원대에서 28원까지
효과가 있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그런데
실제 필요한 앱의 다운 하는 광고는
상상하기 싫을 정도로
가격이 매우 높습니다.
건당 1000~3000원선
지방과 서울(도시)별 상이합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다운을 받지 않고,
[클릭]만 해도
비용이 발생한다는 겁니다.
광고 전략상
매우 큰 리스크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장기적으로 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한
광고에 더욱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자동차 광고가 발생하는
자동차 관련 업종에
홍보물을 통한
브랜드 알림과
다운을 유도하도록
앞으로 몇개월을
더욱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저질 노출은
장기적 사업 생존에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하루에 몇십건씩
"소비자를 속일수 있는 제안" 하는
광고물이
메일에 쌓이고 있습니다.
모두 소비자 유혹을 쉽게 하기 위한
다운수 높이기,
평가 글 올려주기
모두 헛돈 쓰는 겁니다.
광고는 지속적이고,
노출은 그 광고의 축적된 상태에서
발생됩니다.
쉽운방법은
결국 좋은 결과가
될 수 없습니다.
정직한 광고와 부지런한 홍보만이
기업의 생존일 것 같습니다.
스타트업을 계획하시는 분
중고차 사업을 구상하시는 분
현재 스타트업을 하시는 분
이글을 읽고 철저한 홍보를 하십시오
찾아오는 고객은 이제 없습니다.
홍보는 예산의 문제가 아닌.
발로 뛰어 소비자의 유혹하는
마음가짐과 노력이 좌우됩니다.
소비자의 마음을 이끌지
못하는 광고유입은
기업성장에
일시적 이벤트일 뿐입니다.
일시적 이벤트는 결국
잠재소비자까지 잃어버릴
가능성이 큽니다.
2016.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