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스타트업을 응원합니다.

커뮤니티 전체보기

[뮤지션월드] “뮤지션월드” 한국의 음악포털 서비스의 개념을 바꾸다.

“뮤지션월드” 한국의 음악포털 서비스의 개념을 바꾸다.

 

국내 최대의 음악전문 포털 사이트 “뮤지션월드(www.musicianworld.co.kr)”가 온라인 음악 플랫폼 사업에 진출하였다.

 

뮤지션월드는 국내 최초로 일반인, 뮤지션, 음악 기업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며 현재 많은 음악 관계자들에게 기대를 받고 있는 온라인 음악 포털 검색 사이트이다.

 

뮤지션월드가 온라인 음악 검색 사이트로 차별화되어 주목받고 있는 주된 이유를 살펴보면 먼저 엠넷, 벅스, 멜론, 도시락 등 음원 스트리밍과 다운로드가 사업의 주된 핵심으로 움직이는 음원마켓 사이트와 스쿨뮤직과 프리버드처럼 악기, 동영상강의, 음악서적을 중심으로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 그 외 음악인들이 함께 모여 의견과 정보를 교환하는 커뮤니티형 위주의 인터넷 서비스가 주된 사업으로 운영이 되고 있다.

 

이러한 국내 유명 음악 포털 사이트들의 장점은 해당 분야에서 전문화된 노하우와 서비스를 가지고 한국 음악 산업 시장 형성에 기여를 하였지만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음악에 대한 정보를 더욱 폭넓고 다양하게 공급받기를 원하는 지금의 소비자들의 욕구를 채우기에는 서비스의 한계가 분명 있다는 것에서 음악 종합 서비스를 운영하는 뮤지션월드가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다.

 

뮤지션월드의 한 관계자는 “음악은 단순히 가수들이 만든 곡을 대중들이 듣고 소비하는 것도 전부가 아니며, 악기를 배우고 싶은 사람만 악기를 구매하거나 교재를 사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음악인들은 자신들만의 전문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폐쇄적인 음악 정보를 공유 하는 것에서 벗어나 대중과 뮤지션, 음악 산업 종사자들이 한데 어우러진 음악 생태계가 다시금 조성되기 위해 뮤지션월드 온라인 플랫폼이 시장에 등장한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현재 한국의 공연 산업, 악기 쇼핑, 음악 교육 시장이 매년 급성장하고 있는 것에 반에 이 시장의 수요와 포괄적인 마켓팅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 플랫폼이 부족한 것에 대해 많은 음악인들의 아쉬움 있었는데 이러한 배경에서 탄생한 뮤지션월드가 진정한 음악포털서비스의 강자로 우뚝 설 수 있을지 기대해 본다.

 

 

뮤지션월드

소비자,뮤지션,음악기업이 함께하는 국내 최초의 뮤직 큐레이션 커뮤니티 플랫폼 '뮤지션월드’

[뮤지션월드] 를(을) 서포트하고 있는 사람들

댓글 0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주제에 맞지 않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또는 특정 계층/민족, 종교 등을 비하하는 경우 삭제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