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이 실패하는 20가지 이유] 20위 – 신속한 Pivot 실패

 20위 – 신속한 Pivot 실패



                                                                              <출처 - http://pixabay.com>

 잘못된 상품, 채용, 결정을 바로 잡지 않거나 신속하게 대응하지 못하는 것이 스타트업 실패 원인의 7%를 차지했습니다. 잘못된 아이디어에 머무르는 것은 자원과 돈을 고갈시킬 뿐만 아니라 일의 진전이 없다는 점에서 직원들의 사기를 저하시킵니다.

 Keith Nowak은 Imercive 실패를 다음과 같이 사후분석 하였습니다 :

 ‘시장에서 효과가 없을 전략이다’ 라는 생각과 ‘성공 가능성은 조금 있으나 우리가 그것을 강력하게 실현시킬 수 없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저희가 만든 잘못된 전략에 너무 오래 묶여 있었습니다. 

우리가 적절한 시기에 새로운 전략을 만들지 못했다는 점과 성과 없는 나날들을 보냈다는 것이 우리 첫 회사의 실패에 한 걸음 더 가깝게 만들었습니다 .   

 우리가 가진 모든 자원을 이 난관에서 벗어나기 위해 쏟아 부었을지라도, 우리는 피벗이 아니면 이 난관을 헤쳐나가지 못했을 것입니다.


Conclusion) 잘못 되었구나 느끼는 순간, 신속하게!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Pivot이 필요합니다.



다음편
[스타트업이 실패하는 20가지 이유] 19위 - 과도한 에너지 소비


[
타트업이 실패하는 20가지 이유 한눈에 보기]

 

 

박선영

대한민국 스타트업들의 목소리에 늘 귀기울이겠습니다.
취재 및 기사 관련 문의 sunny.park@dem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