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실패 케이스에 비춰보면, 우리는 고객이 따라올 수 없을 만큼 너무 앞서나갔습니다. 우리는 시류를 따르지 못하고 고객이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기술을 내밀었습니다. 우리는 OS 환경이 충분히 성숙하지 못한 시점에서 우리의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우리는 너무 앞서나갔던 것입니다."
진행중인 프로젝트에 집중하지 못하고 개인적인 일에 눈을 돌리거나 프로젝트의 방향성을 상실하는 것이 13%의 스타트업 실패 원인을 차지했습니다. MyFavorite은 자신들의 실패에 대해 다음과 같이 사후분석 하였습니다.
“SXSW(미국 텍사스주 오스틴 개최, 미디어산업 컨퍼런스 및 엔터테인먼트 페스티벌)에 다녀온 후 우리는 MyFavoritee에 대한 흥미를 잃기 시작했습니다. 우리 팀 모두는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감을 잃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제 자신이 스타트업을 운영하고, 투자자를 유치하며, 저의 팀원들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는 것을 진정으로 원하는지 헷갈리기 시작했습니다. ”
by www.oasishd.ca
다음편
[스타트업이 실패하는 20가지 이유] 8위, 9위 - 마케팅 실패, 고객 의견 무시
[스타트업이 실패하는 20가지 이유 한눈에 보기]
Categories
Recent Posts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