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미러 '심플피팅'은 매장을 방문한 고객이 옷을 입어보고 간단하게 동영상을 촬영하면 다양한 기능을 체험해볼 수 있다. 거울로는 보기 힘들었던 뒷모습까지 360도 뷰를 확인할 수 있는 '어라운드뷰'부터 입어본 옷을 동시에 볼 수 있도록 비교화면을 제공하는 '컴페어시스템', 피팅 사진이나 동영상을 브랜드 로고와 함께 SNS로 공유하는 'SNS, SMS 공유' 등 고객 체험을 기반으로 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제품 시연 영상 https://youtu.be/8TIc7ZAG01M
회사명 |
(주)에이프럴스튜디오 |
대표자명 |
박영태 |
사업분야 |
소프트웨어 개발 |
설립일 |
2015. 7. 30 |
임직원수 |
6명 |
데모데이 페이지 |
- 이 사업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문제는 무엇인가요?
▲의류 쇼핑 시, 일반 거울로 볼 수 없는 뒷모습까지 고객들은 제대로 보고싶어 한다. - 뒷태미녀 선발대회가 몇 년 째 성황 중, 애플 힙 몸매 만들기 유행 등, 고객들은 이제 뒷모습까지 아름답길 원한다.
▲의류 쇼핑 시, 입어봤던 여러 옷들을 기억에 의존해서 비교하기가 매우 어렵다. - 여성들의 경우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기도 하지만 민망하고 매장에서 금지하는 경우가 많다.
▲망설임이 많은 사람을 소위 '결정장애자' 라 한다. - 이들은 쇼핑 시 주로 옷 사진을 찍어 보내며 "사도 되겠지?" "어떤게 더 이뻐?" "이건 또 어때?" 끊임없이 묻는다.
-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나요?
▲대형유통사 및 패션스토어에 비치하는 스마트미러 심플피팅으로 모든 문제들을 해결.
▲어라운드 뷰 기술의 탑재로, 어떠한 조작이나 터치 없이 본인의 뒷모습을 제대로 볼 수 있음.
▲매장에서 옷을 입고 거울처럼 보며, 보이는 모습 그대로 영상, 사진 저장 후, 한 화면으로 불러와 의상 별 비교, 선택이 가능함.
▲이 영상과 사진들은 지인의 의견을 구하거나, 구매를 자랑할 수 있도록 원하는 SNS로 전송할 수 있음.
- 이 사업의 타겟 시장 규모와 달성할 목표는 어느 정도 인가요?
▲디지털 미러+컨텐츠 디바이스는 아직 시장이 형성되지 않음. 다만 국내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이 현재 연평균 두 자릿수에 가까운 성장세로 향후 3년 내 23조원 이상의 규모로 상승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고, 최근 패션업계도 O2O, IOT 기술의 도입에 호의적이므로 2016년 초기 시장규모 역시 적지 않을것으로 예상함. 3년 내에 총 매출 300억원 달성을 목표하고 있지만, 매출액보다 초기 시장 점유율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임.
- 어떻게 돈을 버나요?
▲디바이스 판매 수익 (풀 패키지, 글로벌 마켓 소프트웨어 판매)
▲디바이스 렌탈 수익
▲스마트미러 환경 가동 중 바형태 광고, 미 가동 중 전체화면 광고
▲핀테크 결제 수수료
▲축적된 고객경험 기반 빅데이터 제공
- 현재까지의 주요 성과는?
▲잠실 소재 롯데홈쇼핑 스튜디오샵 설치(11월 23일)
▲이상봉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 확정(11월 중 두타, 12월중 H백화점 이상봉 브랜드 입점)
- 주요 멤버는 어떤 사람들인가요?
▲박영태 - 17년간 국내 굴지의 대기업과 공기업, 박물관 등의 IT 콘텐츠를 수주, 제작한 경험으로 인터랙티브 미디어와 컨텐츠의 기획 개발 디자인등 전 분야에 걸쳐 국내 최고수준의 노하우를 축적해 옴. - 대표이사
▲박성만 - 의류, 원유업체, 푸드 프랜차이즈 회사 등, 8년간 마케팅 기획, 영업 실무 경력 - 기획, 마케팅사업부 실장
- 기타
▲http://news.mk.co.kr/newsRead.php?no=1061618&year=2015
▲http://www.fashionbiz.co.kr/TN/?cate=2&recom=2&idx=15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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